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아 퀘스트

[로스트아크 47화] 숨어든 해적을 찾아라, 취중진담

by EDMBLACKBOX 2021. 7. 8.
반응형

숨어든 해적을 찾아라 퀘스트 시작

해적들이 항구에 숨어들었다는 말을 듣고 이나스에게 말을 거니 주점에 수상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선술집에 있는 이나스와 대화합니다.

이나스 : 어서 오세요! 갈기파도 항구에서 가장 맛있는 술을 찾아오셨군요!

이나스 : 예? 수상한... 사람이요? 글쎄요, 워낙 번잡하고 시끄러운 곳이라...

이나스 : 선원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시는 건 어때요? 다들 취했으니까, 가까이 다가가도 신경 쓰지 않을 거예요.

선원들의 옆으로 가서 대화를 엿듣습니다.

선원 1 : 이봐, 내 친구 놈이 말해준 건데...

선원 1 : 검은 이리호가 루테란에 왔다는군.

선원 2 : 뭐! 검은 이리호라면...

선원 3 : 악명 높은 해적, 검은 이빨의 배잖아?

선원 1 : 그러니까 자네들도 몸조심하라고.

이나스 : 검은 이빨이요? 당연히 알죠. 바다에서 가장 유명한 여해적 중 하나잖아요!

이나스 : 게다가 얼마 전에는 해적들 간에 벌어진 큰 사건에 휘말렸다고 선술집 안이 아주 떠들썩했거든요.

이나스 : 그런데 검은 이빨은 왜요? 아... 항구에 해적들이...

이나스 : 저기, 이건 기사님께만 몰래 말씀드리는 건데요. 사실 이곳 선술집에도 선원인 척 들락거리는 해적들이 있어요.

이나스 : 다들 술고래들이라... 해적들을 찾고 계신다면, 선술집 안을 잘 살펴보세요.

해적으로 의심되는 손님 이우디와 대화합니다.

이우디 : 꺼윽! 넌... 뭐야아? 이 바다 사나이의 모험담이 듣고 싶다고?

이우디 : 내 얘길 듣고 싶으면 저기 갈기파도 럼주라도 한 잔 사 오던가...

이우디 : 아주 그냥, 예의를 몰라! 요즘 것들은... 딸꾹!

푸에고에게 갈기파도 럼주를 사 옵니다.

푸에고 : 갈기파도 럼주? 이 독한 술을 직접 드시려는 거요? 허허, 무모한 사람이구만. 마시고 쓰러져도 나는 모르는 일이오!

이우디에게 술 한 잔 하자고 제안합니다.

이우디 : 크... 조오치. 새로운 술친구는 언제나 환영이야!

이우디 : 거친 파도... 독한 술... 금화가 가득 실린 궤짝들... 이게 바로 해적... 아니 아니, 바다의 묘미지!

이우디 : 크헤헤헷... 이 항구에서 크게 한탕하면... 끄윽!

이우디 : 나도 이제 한 자리 올라가는 거야! 그렇게 된다면 붉은 고래! 갑판장 정도는 달 수 있겠지?

이우디 : 어때? 지금이라면... 딸꾹! 내 밑으로 받아줄 수 있는 데에...

이우디 : 끄윽! 해적질에 관심이 있다고?

술을 마시며 해적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이우디 : 오호라. 너... 뭘 좀 아는 놈이구나!

이우디 : 그러게 말이야... 다들 우릴 무시하는데! 내가 보여줄 거야!

이우디 : 우리가 말이야! 바다를 호령하는! 대애해적, 히바이크 선장님 밑에서!

이우디 : 다시 태어났단 말이야... 우리가! 그래서! 우리가 큰 일을 좀 해보려고! 빌려다 쓴다!

이우디 : 그 선박 자재들? 딸꾹 우리 붉은 고래들이 다 빼돌렸지... 으헤헤헷!

병사 드니로에게 해적 신고를 합니다.

드니로 : 해적들이 항구에서 선박 자재를 빼돌리고 있다는 말씀입니까? 그렇다면 분명 항구 내에 그걸 쌓아둔 장소가 있을 텐데...

드니로 : 음... 창고를 관리하는 상인 조합 사람이라면 뭔가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드니로 : 우선 저는 저 해적 놈을 사무소로 연행하겠습니다. 아, 상인 조합에 가셔서 직접 확인하시겠다고요?

드니로 : 이 전단지는... 최근 악명을 떨치고 있는 해적들의 수배 전단지입니다.

드니로 : 상인 조합으로 가는 길목의 게시판에 붙여주시면 항구의 치안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게시판에 해적 수배전단을 붙입니다.

장소는 갈기파도 항구 선술집 앞, 광장, 상인조합 게시판입니다.

해적 수배전단을 붙이는 모습

해적 수배전단을 모두 붙였으면 상인조합에서 밀츠와 대화합니다.

재고 관리자 밀츠 : 해적들이 말입니까? 이거 야단 났군요! 그렇지 않아도 흉흉한 소문이 돌더라니...

재고 관리자 밀츠 : 해적 놈들, 항구에까지 들어와서 뭔가 꾸미고 있었군요! 가만있어보자... 의심 가는 창고가 하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