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롯데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오리지날 맛 리뷰

by EDMBLACKBOX 2021. 7. 22.
반응형

에어 베이크드 과자 전면 표지

롯데 회사가 선보이는 에어 베이크드 오리지널 과자, 이마트에서 1,900원인가 주고 구매했는데 자세한 가격은 기억이 안 납니다. 뭐 그 정도 가격이었습니다. 과자 포장지 자체가 구수하지만 품격 있는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인 갈색깔 한지 커버로 감자의 느낌을 우수하게 잘 살려내었습니다. 좌측 하단에는 '60% FAT DOWN'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과자를 섭취할 때 지방에 대한 부담감을 60% 내렸다는 뜻인가봅니다.

 

 

에어 베이크드 뒷면 표지

에어 베이크드 과자 뒷면 표지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진짜 원물의 맛을 살린"이라는 문구로 감자칩 본연의 맛을 살리려고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밑에는 두 가지 공법으로 이 과자 특성을 나타내는데 첫 번째는 에어 베이킹(Air Baking) 공법과 두 번째로 마리네이드(Marinade) 공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에어 베이킹 공법은 열풍과 오븐으로 '두 번' 구워 지방에 대한 부담을 낮춘 것이고 마리네이드 공법은 오랜 연구로 얻어진 고유의 배합을 밑간 하여 진짜 감자의 풍미를 극대화한 공법입니다. 과자를 만들고 홍보할 때 이렇게 과학적으로 설명해주니 친절한 배려를 받는 기분입니다.

오른쪽에는 제품 원재료명과 영양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오리지널 원재료명 : 서류 가공품 I(독일산 : 감자, 유화제), 변성전분 I, 혼합식용유(팜올레인유(말레이시아산), 고올레산 대두유(미국산), 올레오레진 로즈메리, D-a-토코페롤), 서류 가공품 II(감자(독일산)), 변성전분 II, 고소한 맛 시즈닝, 곡류가공품, 기타 설탕, 영양강화제, 유화제, 혼합제제 I(합성향료, 맥아당, 팜유), 정제소금, 혼합제제 II(말토덱스트린, 효모추출물, 포도당, 젖산, 호박산, 호박산이 나트륨, 구연산, DL-주석산, 구연산칼륨, 제이인산칼륨, 옥테닐 호박산 나트륨 전분, 젖산 칼슘, 가공유지, 이산화규소), 구연산, DL-사과산, 산도 조절제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 오리지널 영양정보

영양 정보(총 내용량 85g, 30g당 130 kcal)
30g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총 내용량당
나트륨 150mg 8% 410mg 21%
탄수화물 23g 7% 66g 20%
당류 1.2g 1% 4g 4%
지방 3.1g 6% 9g 17%
트랜스지방 0g 0g
포화지방 1.2g 8% 3.2g 21%
콜레스테롤 0mg 0% 0mg 0%
단백질 1.6g 3% 4.6g 8%

 

 

과자 개봉 모습

과자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다른 감자칩과는 다르게 달짝지근하거나 향긋한 냄새가 나지 않았습니다. 이런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자세히 맡아보니 고무풍선의 냄새가 나더군요.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그런지 중독적인 다른 감자칩의 냄새와는 확연히 달랐습니다. 역시 기름에 튀기지 않은 감자칩은 냄새부터 차이가 나는가 봅니다.

 

 

에어 베이크드 과자 확대 사진

과자의 생김새 또한 특이했습니다. 육각형의 형태로 되어 있으며 과자가 웨이브 춤을 추고 있는 모습입니다. 겉에는 각종 시즈닝 소스가 첨가되어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하나 집어먹어보니 첫맛은 식욕을 돋우는 달콤함으로 시작해서 씹으면 씹을수록 감자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다른 감자 과자와 가격을 비교하면 비싼 편이지만 분명한 것은 모든 부분에서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화로대에서 막 구운 뜨거운 감자를 바삭한 과자로 그대로 구현한 맛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깊은 맛 하나는 일품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탄맛도 느껴지더군요. 과자를 하나씩 다 먹을 때마다 몰려오는 뒷맛에서 탄생하는 탄맛과 쌉싸름한 맛이 있는데, 밀가루와 감자를 섞어서 만들어진 탄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탄맛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취향저격에 실패하겠네요. 저는 나름대로 괜찮아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