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스토리

리그 오브 레전드 롤 마스터이 스토리

by EDMBLACKBOX 2021. 5. 16.
반응형

마스터이(MASTER YI)

"제아무리 예리하게 벼린 검이라 해도 평온한 정신에는 당할 수 없소." - 마스터 이

지역 : 아이오니아
역할군 : 암살자

 

마스터 이는 수련을 통해 심신을 갈고닦아, 마침내 생각과 행동이 일치하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최후의 수단으로 무력을 사용할 것을 결심하기는 했지만, 마스터 이는 품위 있고 빠른 검 놀림으로 자신의 결단을 언제나 빠르게 수행했습니다. 아이오니아의 우주류 검술의 살아있는 마지막 전승자인 마스터 이는 자신의 '통찰의 칠 안경'과 함께 제자가 되려는 후보자 중 가장 적합한 자를 꼼꼼히 조사하는 등 고향의 유산을 이어가는 데에 일생을 바칩니다.

 

아이오니아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바알 지방의 산에는 고즈넉한 아름다움 속에 숨겨진 정착지가 있습니다. '이'라는 소년은 이곳 우주 마을에서 자라며 훗날 비극으로 이어진 꿈을 좇아 검술을 연마했습니다. 소년은 다른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비단 로브를 입고 검을 들고 다니는, 서사시에나 나올 법한 영웅들을 동경했습니다. 소년의 부모는 검을 만드는 장인이었고 그는 대장간을 찾아오는 마을 전사들에게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소년은 아침마다 정원에서 어머니와 대련했고 저녁에는 촛불 밑에서 아버지에게 바쳐진 시를 낭독했습니다. 그가 우주류 마스터의 제자가 되자 부모님은 매우 자랑스러워했습니다.

 

훈련을 받게 된 이는 타고난 재능과 수련을 통해 주변의 기대를 뛰어넘었고, 곧 마을 전체가 그를 "어린 마스터"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일개 수련생이었던 그는 아이오니아의 다른 지역이 궁금해졌습니다. 가장 높은 탑에 올라가 저 멀리 누구도 말해주지 않았던 마을을 발견했지만, 그가 검을 들고 산 아래로 내려가려 하자 그의 스승들이 막아섰습니다. 우주 마을을 세운 이들은 우주류가 외부에 알려지는 것을 꺼렸고, 그 성스러운 힘으로 피를 흘리는 것을 원치 않았기 때문입니다. 세상과 격리된 우주 마을은 그 전통을 지킨 채 수 세기에 걸쳐 번성했던 것이었습니다.

 

이가 먼 마을에서 거대한 연기 기둥이 치솟아 오르는 것을 본 그 날,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해안에 상륙한 녹서스 부대가 마을을 차례로 정복하며 땅을 피로 물들였습니다. 우주 마을의 신성한 전통이 아닌 아이오니아인들을 택한 이는 최초의 땅을 지키기 위해 산에서 내려갔습니다. 이는 흐릿한 형체가 되어 최전선을 누비며 외부인들은 본 적이 없는 화려한 검술로 적을 패퇴시켰습니다.

 

이 일당백 검사의 소문은 산을 감도는 안개처럼 널리 퍼졌습니다. 그의 용맹함에 감명받은 동료 수련생들도 전장에 뛰어들었고, 이는 그들과 함께 큰 전투가 벌어진 나보리로 향했습니다. 우주류 검사들을 그냥 두고 볼 수 없던 녹서스 지휘관들은 이들의 마을을 찾아내 무자비한 공격을 퍼부었고, 강철로도 막을 수 없는 화학 무기가 하룻밤 만에 우주 마을은 물론 모든 주민과 공동체를 파괴했습니다.

 

마침내 전쟁이 끝나자 수련생 중 홀로 살아남은 이는 고향으로 돌아왔지만 고향은 폐허가 되어 있었습니다. 고향 땅에 흐르던 마법의 힘은 더럽혀졌고 그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죽었습니다. 몸은 온전했지만 마음은 처참히 무너졌습니다. 그 전쟁이 마지막으로 남긴 상처였습니다. 우주류 계승자들이 모두 죽어버린 그때, 이는 자신이 마스터의 칭호를 계승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슬픔에 잠긴 마스터 이는 은둔 생활을 하며 혼자 살아남았다는 죄책감을 잊기 위해 미친 듯이 수련에 몰두했지만, 시간이 흐르며 선대 마스터들의 지혜를 서서히 잊어버렸습니다. 그러나 혼자 힘으로 우주류를 이어갈 수 있을지 의심하기 시작할 무렵, 뜻밖의 인물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원숭이를 닮은 한 호기심 많은 바스타야가 마스터 이에게 결투를 신청했습니다. 마스터 이는 원숭이의 요구를 기꺼이 받아주었고 결투에서 손쉽게 승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원숭이는 포기하지 않고 날이면 날마다 찾아와 전보다 더 기발한 동작을 선보였고 마스터 이도 대응하는 데 애를 먹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스터 이는 몇 년 만에 처음으로 우주류의 정신을 다시 느꼈습니다.

 

몇 주 동안 격돌한 끝에 상처투성이가 된 원숭이는 무릎을 꿇고 자신은 쉬먼족의 '공'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는 마스터 이의 제자가 되고 싶다며 간청했고, 마스터 이 역시 무모하지만 불굴의 집념을 가진 그가 훌륭한 재목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스터 이는 공을 가르치며 삶의 목적을 되찾았습니다. 그는 공에게 우주류 검술을 전수하며 마법봉을 선물했고 우주류 제자에 걸맞은 칭호를 하사했습니다. 그렇게, 공은 오공이 되었습니다. 마스터 이는 우주류의 유산을 기리고 자신의 이름에 붙은 '마스터'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오공과 함께 최초의 땅을 돌아다닙니다.

 

마스터 이 콘셉트 아트

마스터이의 다양한 콘셉트 아트들

 

프로젝트 : 오버드라이브 - 마스터 이 유튜브 동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