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엑셀

엑셀 작업 시트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

by EDMBLACKBOX 2021. 4. 21.
반응형

작업 시트를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
빠른 실행 도구 모음 메뉴에서 [전자 메일로 보내기] 추가하기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전자 메일로 보내기] 명령 추가하기
시트를 이메일로 발송해주는 [전자 메일로 보내기] 명령은 리본 메뉴에서 제공되지 않으므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명령을 추가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전자 메일로 보내기] 명령은 '명령 선택'에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카테고리를 클릭하신 후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명령을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이동하셔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엑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 등록하기

리본 메뉴는 탭을 선택하고 명령을 클릭하는 형태로 명령을 실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단계가 귀찮을 수 있는데, 이러한 과정을 줄이려면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미리

edmblackbox.tistory.com

 

시트를 메일로 발송하기
1. 메일로 발송할 시트를 지정합니다.
2.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있는 [전자 메일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아래의 [전자 메일]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메시지 본문으로 현재 시트 보내기]를 클릭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메시지 본문으로 현재 시트 보내기 클릭

4. 리본 메뉴 바로 아래에 메일 발송 영역이 추가될 겁니다.
5. [받는 사람] 창에 메일을 받을 사람의 이메일(E-Mail) 주소를 입력하시고 [제목]에 간단한 메일 제목을 입력한 후 [현재 시트 보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현재 시트가 HTML 서식으로 변경된 후 메일 본문에 넣어져 상대방에게 발송될 겁니다.

* 아웃룩 설정 : 이 방법은 아웃룩을 사용해 메일을 발송하기 때문에 아웃룩에 메일 계정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으므로 아웃룩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