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실행 후 새 문서 만드는 방법
워드를 실행하고 [파일] - [새 문서] 템플릿을 클릭하면 됩니다.
워드 작업 중 새 문서 만드는 방법
문서를 작성하다가 새로운 문서를 열어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새 문서를 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 탭에 들어가 [파일] 탭을 클릭합니다. 다음 [새로 만들기] 탭을 클릭한 후 우측에 보이는 새 문서 템플릿을 클릭하면 됩니다.
문서 저장하는 방법
[파일] 탭을 클릭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치 추가 아래에 보이는 [찾아보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곳에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파일 이름]에 해당 제목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문서를 처음 작성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납니다. 이후로는 [저장]을 클릭했을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가 나타나지 않고 바로 저장됩니다.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면 [파일] 탭을 클릭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른 형식으로 문서 저장하는 방법
워드에서 작성한 문서를 하위 버전에서 열 수 있도록 파일 형식을 변경하고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파일] 탭을 클릭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다음 [찾아보기] 탭을 클릭하고 원하는 곳에 저장하면 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 설정하는 방법
[다른 이름으로 저장] 대화 상자의 [파일 이름]에 제목을 입력하고 [파일 형식]을 워드의 구버전, PDF, 한글파일, 웹문서 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워드 2019 버전의 파일은 워드 97-2003 버전에서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워드 2019에서 작성한 파일을 하위 버전에서 열어보려면 [Word 97-2003] 문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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