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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게임

폴아웃3 치트키 코드 총정리

by EDMBLACKBOX 2021.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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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아웃3 치트키 총정리

폴아웃 3 콘솔 명령어입니다. 스카이림에서 사용하는 치트 코드도 몇 개 보입니다. 그리고 뉴 베가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치트 코드가 있지만 몇 개는 제외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게임 내에서 '~' 버튼을 눌러 콘솔 모드를 활성화 시킨 이후 원하는 치트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tm - HUD 창을 안 보이게 합니다.(체력 혹은 무기 장탄수 등)

sucsm - 자유 카메라 사용 시 카메라의 이동속도 10이 빠름이고 1로 갈수록 느려집니다.

fov - 시야 각 75가 기본이며 클수록 시야각이 넓어집니다.

 

 

플레이어 인벤토리 조작

player.additem -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사용법은 player.additem (아이템 코드) (숫자) (내구도 : 넣지 않으면 100%로 설정됩니다)

player.additemhealthpercent -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위의 player.additem와 같지만 차이점은 내구도를 넣을 때 소수점으로 넣습니다.(50으로 넣으면 50%)

player.additemhealthpercent (아이템 코드) (숫자) (내구도 : 넣지 않으면 100%로 설정됩니다)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 코드

000000f (병뚜껑)(돈)

00015169 (스팀팩)(체력)

000284f9 (누카콜라 퀸텀)(최강 수류탄 재료)

00015167 (라드 어웨이)(방사능 감소)

00015168 (라드-x)(방사능 저항 상승)

00043e94 (스텔스 보이)

00031944 (금속부품)(메가톤을 날리지 않으면 수도 할아버지에게 건네어서 돈을 벌 수도 있고 긍정 카르마를 얻을 수도 있으며 인디펜던스 요새의 케서딘에게 건네줄 수도 있습니다)

player.removeitem - 플레이어의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삭제합니다.

player.removeitem (아이템 코드) (숫자)

player.srm - 플레이어에게 수리창을 열어줍니다.(플레이어 자신에게 수리받는 것으로 처리되어서 플레이어의 수리 스킬에 영향을 받고 돈이 나가지 않습니다)

player.showinventory - 플레이어의 인벤을 보여줍니다.(아이템 코드를 알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단 인벤토리에다가 너무 많이 넣어두었으면 원하는 것을 찾기가 힘듭니다)

 

 

NPC 조작

* NPC는 2가지의 코드를 가집니다. 레퍼런스 코드(ref_id)와 base_id(베이스 코드)입니다.

전자는 prid와 이동 코드(player.moveto , moveto에 사용됩니다.)

prid - NPC를 선택합니다. 보이는 곳에 있으면 클릭을 해도 이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prid <ref_id>

setessential - 선택된 NPC(prid나 콘솔 창상태에서 클릭으로 선택)를 죽지 않게 하거나 죽일 수 있게 합니다.

setessential 0(죽일 수 있음), 1(죽지 않음)

예 : 도그밋을 선택하고 setessential 00006a772(도그밋의 베이스 코드) 1이라고 치면 죽지 않습니다.

 

player.placeleveledactoratme - NPC를 만들거나 복사해서 플레이어 앞에 데려다 놓을 수 있습니다.

player.placeleveledactoratme <base_id>

ShowInventory - NPC의 인벤의 아이템을 보여줍니다.(아이템 코드를 알 때 유용합니다)

sbm - NPC와 거래하는 창을 열어줍니다.(원래 거래 창이 뜨는 NPC에게 쓰면 튕길 수 있습니다)

modav <variable> <amount>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이걸쓰면 수리 100 상인들로 만들 수 있습니다)

equipitem - NPC의 인벤에 들어있는 아이템을 장착시킵니다.

equipitem <base_id>

unequipitem - NPC가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을 장착 해제시킵니다.

unequipitem <base_id>

player.moveto ref_id - NPC가 있는 곳으로 플레이어를 옮깁니다.

 

(아래의 명령은 prid로 NPC를 선택한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moveto player - NPC를 플레이어에게 옮깁니다.

kill - NPC를 죽입니다.

resethealth - NPC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유저용으로는 player.resethealth를 사용합니다.)

resurrect - NPC를 부활시킵니다. resurrect 1을 넣으면 일어납니다.(살아있는 NPC 포함)

disable, enable - NPC를 비활성화(disable)시키거나 활성화(enable)시킵니다.

startcombat, stopcombat - NPC와 싸우기 시작하거나(startcombat) 싸움을 멈춥니다. (stopcombat) 주의 사항 : 싸움을 멈추는 것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습니다. NPC를 보지 않게 되면(다른 지역으로 갔다 온다던지 하여서) 다시 리셋됩니다.

 

스텟과 캐릭터 조작

- 앞에 player. 가 붙는 스킬의 경우 NPC를 선택하고서 player. 을 빼고 입력할 시 그 NPC에게 적용됩니다.

 

player.setscale - 플레이어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1.0이 기본입니다.(집안에서 크게 만들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구석에 박힌 슈퍼 뮤턴트 베히모스 꼴이 납니다.)

player.setscale <scale>

 

player.setav - 플레이어의 능력을 추가해줍니다.

player.setav <variable>

<variable>

skill (스킬명)

 

Barter (흥정)

Big Guns (대형 화기)

Energy Weapons (에너지 무기)

Explosives (폭발물)

Lockpick (자물쇠 따기)

Medicine (의학)

Melee Weapons (근접무기)

Repair (수리)

Science (과학)

Small Guns (소형화기)

Sneak (은신)

Speech (설득)

Unarmed (격투)

 

s.p.e.c.i.a.l 능력치 (s.p.e.c.i.a.l 능력치의 이름을 입력)

Strength (힘)

Perception (인지력)

Endurance (지구력)

Charisma (매력)

Intelligence (지능)

Agility (민첩성)

Luck (행운)

actionpoints 액션 포인트

carryweight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

karma 카르마

health 체력

xp 경험치

radresist 방사능 저항력

damageresist 대미지 저항력

fireresist 화염 저항력

poisonresist 독 저항력

critchance 치명타 확률

speedmult 이동속도 100이 기본 (forceav로 수정할 것, 너무 빠르면 허공답보를 하다가 추락사할 수 있습니다.)

 

player.perk <variable> <amount>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조정 가능한 수치 : Peak은 활성, 비활성 스킬은 100 저항력은 85, S.P.E.C.I.A.L능력은 10). -수치는 낮추어 줍니다

player.modav <variable> <amount>

 

player.forceav - 플레이어의 능력을 조정해줍니다. (이 명령어는 입력한 수치로 변경시켜버립니다.(예 : 스몰 건 20일 때 이명령을 10을 입력하면 10으로 변합니다)

player.forceav <variable> <amount>

 

player.addperk - perk을 추가해줍니다.

player.addperk <variable>

 

player.removeperk - perk을 삭제하여줍니다.

player.removeperk <variable>

 

player.sexchange - 성별을 변환합니다.(남자일 때 넣으면 여자로, 여자일 때 넣으면 남자로 변형)

shownamemenu - 플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하는 창을 띄워줍니다.(처음 시작할 때의 창)

showracemenu - 플레이어의 인종과 외모를 결정하는 창을 띄워줍니다. (처음 시작할 때의 창)

 

아이템과 세계 조작

unlock - 잠겨있는 물체를 열어줍니다.(콘솔 창에서 클릭해서 선택한 이후에 가능)

activate - 물체를 가동합니다.

setownership - 선택된 물체를 자신의 소유(가져도 상관없는)로 만듭니다.

set timescale to - 게임 안에서의 시간이 지나가는 속도를 정합니다. 기본은 30(30분)이며 1로 넣으면 실제 시간과 같이 흐릅니다.

set timescale to <scale>

 

fw - 강제로 날씨를 변환합니다.

fw <ID>

EditorID FormID

DefaultWeather 0000015E

GNRRoofOvercast01 0001E3F0

gUrbanCloudy01 00059869

gWastelandClear01 0005CF9C

gWastelandCloudy 0005C88D

InvertedDaylightWeather 000B362D

InvertedDaylightWeatherTenPenny 00052928

InvertedDaylightWeatherWarm 000BC39B

MegatonCloudy01 0001D776

MegatonFalloutDecay 0006A076

SuburbanCloudy 00017906

TranquilityClear 0002BF97

UrbanDeep 00065952

UrbanDeepInner 0006CA4E

UrbanDeepInnerCitadel 000BE1FF

UrbanDeepInnerDCMall 000BE1FE

UrbanDeeplnnerDCMONtop 0003A236

UrbanDeeplnnerMamaDC 000BE3E2

UrbanOvercast 000154E5

UrbanOvercast01Intro01 00022BD5

WastelandClear 00064609

WastelandClearMegaton 00054E12

WastelandClearNoLighting 000B419E

WastelandDecay 0005A728

WastelandEast 0003D438

WastelandEastOasis 00054E1D

WastelandNorth 00027DF3

 

퀘스트 조작

movetoqt - 플레이어를 현제 퀘스트의 목표로 이동시킵니다.

showquestlog - 퀘스트 로그를 보여줍니다. 렌덤 인카운트도 보여줍니다.

 

completequest - 퀘스트를 해결하여줍니다.

completequest <base id>

 

resetquest - 퀘스트를 리셋해줍니다.

resetquest <base id>

 

sqs - 모든 퀘스트의 진행상황을 보여줍니다. setstage을 사용할 때 사용됩니다.

sqs <base id>

 

setstage - 퀘스트의 진행상황을 입력한 진행상황으로 이동시킵니다. 이건 버그로 종료가 되지 않을 때 유용합니다.

setstage <base id> <Quest Objective>

 

sqt - 현재 퀘스트의 목표를 보여줍니다.

 

게임 조작

save - 저장을 합니다.

save <save name>

 

save 1 - 저장과 함께 게임 상태를 텍스트로 저장해줍니다.

save 1 <save name> 1

 

load - 게임을 불러옵니다.

load <save name>

 

exit - 종료하고 메인 메뉴로 나옵니다.

 

quitgame 혹은 qqq - 게임을 종료합니다.

 

saq - 엔딩을 보여줍니다.(지금까지 한 퀘스트에 관련된 영상만 나옵니다)

 

PCB - 메모리에 올라와있는 필요 없는 셀 데이터를 없애줍니다.(버벅거릴 때 효과 있습니다.)

 

디버그와 맵핑 조작

 

tmm 1 - Pip-Boy의 맵 마커를 모두 찍어줍니다.(탐험가 perk의 효과)

tfow - Pip-Boy의 지역 지도의 안개를 토글 해줍니다.

tgm - 신(god) 모드를 토글 해줍니다. 대미지와 방사능에 무적이 되고 무한정의 AP, 탄약 등을 들고 다닐 수 있는 무게가 되며 아이템의 내구 하락이 없습니다.

tcl - 중력 엔진을 무력화시켜줍니다. (허공답보)

killall - 이 지역의 모든 NPC를 죽입니다.

 

setgs fjumpheightmin <수치> - 점프력 조절 64가 기본 너무 높게 하면 착지할 때 다리가 부러집니다. 적당하게 196(3배) 정도까지 하면 좋습니다. (FJUMPHEIGHTMIN)(단점 : 수치를 높게 한 후 서서 뛰면 하늘에서 정지해버립니다)

 

tg - 풀 제거

tt - 나무 제거

(위의 두 치트 코드는 프레임 향상에 기여합니다.)

 

rewardkarma-카르마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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