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정보

리그 오브 레전드 롤 블리츠 사용법

by EDMBLACKBOX 2021. 1. 15.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 블리츠 프로그램 사용법

구글 검색창에 Blitz를 검색하시면 가장 처음에 Blitz App 사이트가 나옵니다. 거기로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보이시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시작하면 블리츠 로고와 함께 프로그램이 받아집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블리츠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이메일 인증을 해줍니다.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롤의 닉네임을 입력하고 생년 월일을 적습니다. 국가는 South Korea로 해주시면 됩니다.

블리츠 접속에 완료했습니다. 보시면 내 정보와 관련된 모든 기록이 나옵니다. 최근 몇 판을 했는지, 현재 티어가 어디인지, 최근 승률은 몇퍼인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시즌 2021 챔피언 통계를 보시면 2021년에 플레이한 챔피언의 종류, 판수와 승률, KDA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창에는 며칠 전에 무슨 챔피언으로 어떤 결과를 냈는지 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전체] 옆에 있는 [챔피언] 창을 클릭하시면 그동안 내가 플레이했던 챔피언의 전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한 피해량과 CS, 포지션 등 세세하게 살펴볼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 Probuilds를 클릭하면 프로게이머 선수들의 게임 내용, 템트리 등 웬만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프로게이머의 흔적으로 도움을 받으시면 됩니다.

상단 메뉴 중 챔피언 티어 창을 클릭하면 승률, 플레이 한 게임 및 벤 당할 확률, 국가, 챔피언 관련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을 클릭하면 추천 빌드와 핵심 아이템 순서, 추천하는 소환사 주문, 룬, 카운터 등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는데 유용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에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선택 시 자동으로 실행 : 챔피언을 선택한 후 자동으로 최적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과 같이 해당 챔피언의 카운터, 템트리 등 도움받을 수 있는 정보를 불러옵니다.

아이템 빌드 자동 적용 : 상대 챔피언 별 아이템과 프로들이 사용하는 빌드를 자동으로 복사합니다. 어떤 템트리로 가야 할지 모를 때, 아이템에 대해 판단이 잘 서지 않을 때는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룬 자동 적용 : 챔피언 선택 시 룬을 자동으로 복사합니다. 해당 챔피언, 역할군에게 알맞은 룬으로 자동으로 변경되는 시스템입니다.

소환사 주문 자동 적용 : 챔피언 선택 시 소환사 주문을 자동으로 복사해줍니다. 역할군이 정해지고 챔피언을 선택하면 알맞은 스펠로 변경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탑 역할군의 챔피언을 정했다면 점멸과 순간이동으로 저절로 바뀝니다.

기본 점멸 위치 :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꾸준히 논쟁되어 오는 점멸의 기본 위치를 정하는 도구입니다. 저는 D 점멸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멘붕 제거 모드 : 게임 내에서 아군, 상대방의 티어 정보를 숨기는 기능입니다. 롤은 멘탈 게임입니다.

게임이 잡히면 블리츠에서도 동일하게 게임 시작 여부를 묻습니다.

단축키 Enter와 ESC로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챔피언 선택창에서 아군에 관한 정보가 나옵니다.

어느 유저가 맛집인지, 잘하는지, 평균 KDA, 티어 등 블리츠 내의 데이터베이스로 객관적인 정보로 표시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일반 게임 창과는 다르게 몇 가지가 달라집니다. 우측 상단에 몇 분에 CS를 얼마나 먹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키보드 'TAB' 키를 누르면 정글 몹이 언제 나오는지, 드래곤과 전령, 바론은 언제쯤 등장하는지 시간(분, 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리츠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롤을 조금 더 잘하고 싶고 더욱 재밌고 효율적으로 즐기고 싶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롤을 접하신 지 얼마 안 된 분들 혹은, 템트리나 게임 정보에 대한 기억이 가물가물 하신 분들은 블리츠를 필수적으로 다운로드하여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시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