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 오브 레전드/롤 정보

롤 마법공학 상자, 캡슐, 열쇠, 주황 정수, 희귀 보석, 열쇠, 마법공학 상자, RP, 파랑 정수 얻는법, 정보

by EDMBLACKBOX 2021. 1. 20.
반응형

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제작소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제작소 기능은 유료 결제를 하지 않아도 챔피언과 치장용 아이템, 스킨 등을 얻을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며 6.11 패치에 새로 추가가 되었습니다. 최초 접속 시에 프리미엄 상자 1개와 열쇠 1개를 줍니다.

크게 재료가 나오는 상자/캡슐과 상자를 여는 열쇠, 챔피언 파편, 챔피언 스킨 파편, 와드 파편, 챔피언 숙련도 파편, 기타 재료 아이템 등으로 나눠지고, 해당 재료들을 얻는 것은 '명예 시스템'과 연관이 있습니다.

 

먼저 마법 공학 상자/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좌측 부터 롤 게임 내의 아이템 캡슐, 마법공학 상자

두 아이템 모두 개봉하면 챔피언 혹은 스킨, 등과 관련된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다양한 챔피언으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거나, 팀의 일원으로 플레이하면 잠긴 상태의 마법 공학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인과 파티를 구성하여 게임 플레이를 하여 파티 멤버 중 누구라도 S- 이상의 등급을 받으면 멤버 모두가 상자를 하나씩 획득합니다.

상자는 한 달에 최대 4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한 시즌당 한 챔피언으로 하나씩만 얻을 수 있습니다. 소환사의 레벨을 올릴 때도 챔피언 파편과 BE를 제공하는 캡슐이 주어지므로 열심히 롤을 플레이한다면 제작소에 아이템이 가득 찰 겁니다.

 

 

열쇠 조각 아이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열쇠 시스템

마법 공학 상자를 오픈하려면 열쇠가 필요합니다. 이 열쇠를 얻으려면 열쇠 조각 3개로 열쇠 하나를 만들어야 합니다. 4주 동안 최대 12개의 열쇠 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명예 레벨이 2 레벨 이상이더라도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열쇠 조각을 얻을 수 없으므로 참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열쇠조각 얻는법
1. 명예 레벨(투표 등)을 올려 열쇠 조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 상점에서 판매하는 마법 공학 열쇠를 직접 구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료 파편

리그 오브 레전드 재료 파편

재료 파편은 챔피언 파편/스킨 파편/ 기타 등으로 나누어집니다. 아이템을 분해하여 파랑 정수나 주황 정수를 얻을 수 있고 정수를 사용하여 온전한 챔피언, 스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스킨 파편은 3개의 스킨을 재조합해서 무작위로 온전한 스킨을 얻을 수 있지만 가격에 비례하는 시스템이 아니다 보니 값비싼 스킨 파편을 사용한다고 무조건 좋은 스킨이 나오지도 않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킨 파편 재조합으로 얻을 수 있는 스킨을 모두 얻게 되면 스킨 파편 재조합 시, 가지고 있는 스킨들 중 하나가 온전한 스킨 파편으로 나오지만, 재조합으로 얻을 수 있는 신스킨이 출시되면 해당 스킨을 재조합을 통하여 바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새로 나오는 매우 비싼 스킨들, 혹은 얻기 힘든 스킨을 재조합으로 쉽게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과 같은 신화급 스킨들이 바로 대표적인 예입니다.

 

 

주황 정수(Orange Essence)

리그 오브 레전드의 주황 정수 시스템

스킨 파편을 온전한 스킨으로 만들려면 주황 정수가 필요합니다. 스킨 파편을 추출하면 해당 스킨 가격(RP)의 20% 만큼 주황 정수를 얻을 수 있으며, 온전한 스킨 파편을 추출하면 해당 스킨 가격(RP)의 50%만큼 주황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킨 파편을 온전한 스킨 파편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영구 획득하려면 일정량의(해당 스킨 가격 -300RP) 주황 정수가 필요합니다.

아래는 스킨 등급 별 주황 정수 추출량 및 업그레이드 비용 표입니다.

스킨 등급 주황 정수 추출량 및 업그레이드 비용
초월 (3250 RP) - 추출시 주황 정수 1625개 획득, 온전한 스킨 파편으로 등장
신화 추출시 주황 정수 1225개 획득, 온전한 스킨 파편으로 등장
전설(1820 RP) - 추출시 주황 정수 364개 획득, 업그레이드시 1520개 필요
서사(1350 RP) - 추출시 주황 정수 270개 획득, 업그레이드시 1050개 필요
일반(975 RP) - 추출시 주황 정수 195개 획득, 업그레이드시 675개 필요
일반(750 RP) - 추출시 주황 정수 150개 획득, 업그레이드시 450개 필요
일반(520 RP) - 추출시 주황 정수 104개 획득, 업그레이드시 220개 필요

 

 

희귀 보석

리그 오브 레전드 희귀 보석

이름 그대로 얻기 힘든 희귀 보석(보라색 보석)입니다. 희귀 보석으로 마법 공학 스킨 상품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마급 스킨보다 훨씬 높은 신화급 스킨들을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주로 마법 공학 상자 등에서 밖에 등장하지 않아서 구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편입니다. 이 희귀 보석을 10개 모아야 스킨을 만들 수 있으며 희귀 보석 10개로 만든 스킨의 퀄리티는 매우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명품 상자 내의 보석 재료

명품 상자 아이템을 오픈할 경우 일정 확률(3~4%)로 희귀 보석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이엇 포인트(RP : Riot Point)

리그 오브 레전드 RP(Riot Point)

RP를 얻으려면 현금을 충전하여 얻을 수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통화입니다. RP로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RP의 충전량, 실제 가격, 가성비와 관련된 표입니다.

충전량 565 RP 1,200 RP 2,450 RP 4,350 RP 6,275 RP 13,00 RP
가격 4,900원 9,900원 19,900원 35,000원 49,900원 99,000원
가성비(100원 당) 약 11.53 RP 약 12.12 RP 약 12.31 RP 약 12.43 RP 약 12.58 게 약 13.13 RP
가성비(50,000원 당) - 체감용 약 5,765 RP 약 6,061 RP 약 6,156 RP 약 6,214 RP 약 6,288 RP 약 6,566 RP
비고 가성비 좋지 않음         모바일 어플 한정

결제 수단은 컬쳐랜드, 틴캐시, 해피머니, 도서문화, 스마트문상, 편의점, LoL 선불카드 등이 있습니다.

 

 

파랑 정수(Blue Essence)

리그 오브 레전드 파랑 정수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내에서 챔피언 구매, 닉네임 변경, 룬 페이지, 아이콘 구매 등 다양하게 사용되는 재화입니다.
예전에는 IP로 불렸지만 정수 시스템으로 통합되면서 파랑 정수(BE : Blue Essence)라는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챔피언과 룬 페이지 두 가지만 있어도 게임에 필수적인 요건은 모두 채울 수 있으므로 RP를 현질 하지 않고, BE만으로도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파랑 정수는 과거에 얻기 쉬운 재화(IP)에 속했지만 이전에 비해 재화를 모으는 것이 너무 어려워졌습니다. 과거, 오늘 첫 승을 했을 시 200IP는 기본적으로 넘기고 한 판당 평균 20~50씩 지급해서 상당히 모으기 쉬웠지만 현재는 하루에 50 파랑 정수를 주며 룬 페이지 및 챔피언 가격은 그대로인 상태입니다. 오늘의 첫승 보상이 없고 챔피언 캡슐의 보상이 적은 신규 유저는 현질 없이 원하는 챔피언을 구매하는 것이 굉장히 힘들어졌지만 꾸준히 롤을 플레이하신다면 언젠가 많은 챔피언, 스킨 등을 보유하실 수 있을 겁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파랑 정수로 모든 챔피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랑 정수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
* 일부 스킨 및 크로마, 와드 스킨
* 보석(파랑 정수 상점이 개방될 경우에만 구매 가능)
* 일부 아이콘
* 일부 감정표현
* 룬 페이지(6,300 파랑 정수)
* 소환사명 변경권(13,900 파랑 정수)
* 숙련도 휘장
* 영원석 입문자 세트(2,500 파랑 정수)
* 영원석 입문자 시리즈 패스(14,750 파랑 정수)

파랑 정수 얻는 법
1. 제작소 탭에 들어가 챔피언 파편을 추출하여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 주기적으로 토큰과 관련된 이벤트를 합니다. 이때 토큰으로 파랑 정수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3. 마법 공학 상자 오픈 - 마법 공학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파랑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챔피언 캡슐 오픈 - 챔피언 캡슐에서도 마찬가지로 일정 확률로 파랑 정수가 나옵니다.
5. 일일 최초 승리 보상 - 하루에 한 번 오늘의 최초 승리 임무를 달성하면 50 파랑 정수와 400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