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스트아크/로아 퀘스트

[17화] 아만의 행방, 소금사막의 등불, 아만과 악마, 악마 소탕, 가자 루테란으로!

by EDMBLACKBOX 2020. 11. 16.
반응형

갑자기 끼어든 악마에 맞서기 위해 아만은 데런의 힘을 사용했다. 충돌의 여파로 아만과 악마는 모라이 유적지 밖으로 튕겨나갔고, 이후 그의 행방을 알 길이 없었다. 주술사 소금사막의 천둥에게 돌아가니, 천둥은 모라이 유적지에서 빛이 뿜어져 나와 오즈혼 구릉지 쪽으로 떨어지는 것을 봤다고 했다.

아만의 행방을 찾아 오즈혼 구릉지로 이동합니다.

오즈혼 구릉지에 도착하면 유랑민을 찾아서 대화해야 합니다. 위쪽으로 조금 더 올라가면 있습니다.

모리나 : 악마에 유령까지... 정말 어쩌란 말이야! 다, 당신은 누구세요? 아... 당신이 그 소문의 외지인? 우리 사람들을 많이 도와주셨다고 들었어요.

모리나 : 환영하기에는 상황이 너무 좋지 않네요. 얼마 전 갑자기 사피라 동굴에서 악마들이 튀어나오기 시작했어요. 야영지들이 쑥대밭이 되어 버렸죠.

모리나 : 전 등불님의 명령으로 이곳에 위령제를 지내러 왔는데... 으으... 네? 등불님을 만나러 오셨다고요? 그럼 네바티안 성터로 가보세요.

멀리 떨어진 소금사막의 등불과 대화하러 갑니다.

소금사막의 등불 : 어서 오시게, 자네가 찾는 것은 빛이로군. 아아, 그래. 얼마 전 이곳에 빛이 떨어졌었지.

소금사막의 등불 : 어디 보자. 고대 왕국의 흔적... 성터 깊은 곳... 그곳에 자네가 찾는 사람이 있네.

소금사막의 등불 : 자, 어서 서두르게나. 많이 지친 것 같으니. 그 친구들에게는 자네의 도움이 필요하네.

네바티안 성터 지하 어딘가에 있는 아만을 찾으러 갑시다.

(바닥에 쪼그리고 앉아있는 아만)

아만 : 저를... 찾아 주셨군요. 악마와 싸우다가... 정신을 차려보니 이곳에... 있었습니다.

아만 : 힘이 충돌해... 튕겨져 나간 것 같아요... 제가 정신을 차렸을 땐 악마는 이미...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아만 : 저는 괜찮으니... 저 대신 유랑민 집결지에... 강력한 악마가 나타났다는 소식을... 전해주세요...

아만 : 저도 몸을 추스른 후... 곧, 따라가겠습니다...

아만 : 저기... 모험가님... 아니, 버서커님... 저를 찾으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랑민 집결지로 이동합니다.

(오즈혼 집결지 스퀘어 홀 등록 완료)

우측에 위치한 유랑민 전사 타자한과 대화합니다.

타자한 : 사람의 형상을 한 강력한 악마가 나타났다고? 그런 보고는 들어온 적 없는데...

타자한 : 그러고 보니 확실히 악마들이 이상하군. 자네가 말한 대로 강력한 악마가 나타나서인가...

타자한 : 그런 악마가 힘을 감추고 숨을 만한 곳은 사피라 동굴뿐이지. 혹시 갈 생각인가? 관두게. 그곳은 완전히 악마들이 점령한 곳이야. 엄청나게 위험하다고.

타자한 : 지금 나에게 들어온 정보는 없지만... 그래, 악마들과 싸우고 있는 네게브라면 뭔가 알고 있을지도 몰라.

타자한 : 그쪽에 한 번 가보라고. 그리고 간 김에 네게브를 도와주면 고맙겠어. 자네 같이 훌륭한 전사가 가서 도와준다면 그의 짐도 가벼워질 거야.

유랑민 집결지 좌측에 위치한 네게브와 대화하러 갑니다.

네게브 : 타자한에게 부탁을 받고 절 도와주러 오셨다고요? 감사합니다!

네게브 : 강력한 인간형 악마... 요 며칠 그런 보고는 들어온 적이 없지만... 타자한이 말한 대로 사피라 동굴에 숨어들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네게브 : 갑자기 악마들의 공격이 거세진 것도 그 때문일까요? 그렇다면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네게브 : 이곳의 전사들을 도와 주십시오. 당신 같은 실력자가 합류한다면 악마 놈들을 쓸어버릴 수 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1번에 위치한 모든 악마들을 처치하여 100%의 게이지를 채워줍니다.

주변의 악마들을 처치해 100%를 만들었다면 다시 네게브에게 돌아갑니다.

네게브 : 덕분에 악마들의 공격을 막아낼 수 있었습니다. 아직 악마들이 남아있긴 하지만, 이 정도면 우리 전사들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네게브 : 도적단도 해결되고 악마도 물러갔으니 이제 다시 교역을 재개할 수 있겠습니다. 발이 묶였던 상단들이 기뻐하겠어요.

네게브 : 모험가님과 일행이라고 하던 사제님께서 상단으로 찾아와 달라고 하셨습니다.

네게브 : 상단에 도착하시면 길이 뚫렸다는 소식을 전해 주십시오. 말씀해 주셨던 악마에 대해서는 계속 주의를 기울이고 있겠습니다.

네게브 : 우리 유랑민들과 함께 해 준 모험가님을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의 앞날에 행운과 축복만이 함께 하기를. 안녕히 가십시오!

아만과 대화하러 갑니다.

아만 : 아, 오셨군요!

아만 : 오는 길에 조사해 봤지만 악마의 행방이 묘연합니다. 그가 사라진 방향을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루테란으로 향한 것 같아요.

아만 : 아크를 찾기 위한 두 개의 인장 중 나머지 하나는 루테란에 있을 가능성이 높으니, 서둘러 루테란으로 가야 합니다.

아만 : 버서커님이 오시는 동안 상단에 부탁해 두 자리를 마련해 뒀습니다.

아만 : 함께 가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선발대와 후발대에 각각 한 자리씩만 남아있더군요.

아만 : 루테란의 국경지대인 자고라스 산에서는 내전이 발생해 부상자가 속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먼저 가서 그분들을 돕고 있어도 될까요?

바로 좌측에 위치한 상인 스텐글과 대화합니다.

스텐글 : 아, 당신이 사제님이 말한 모험가요? 자리는 준비해 뒀지.

스텐글 : 준비는 다 되었소? 그렇다면 관문 앞으로 오시오.

스텐글 : 상단을 끌고 루테란 관문 앞으로 갈 테니, 거기서 봅시다!

유디아에서의 모든 여정이 끝났다. 유디아에서 만났던 인연들과 인사를 한 후, 상단과 함께 새로운 모험이 펼쳐질 루테란으로 향하자.

루테란 관문으로 이동하여 유디아에서 만난 인연들과 인사합니다.

발디 : 인사도 없이 갈 생각이었나? 고생했네.

리오프 : 배웅하러 왔네. 정말 고마웠어!

소금사막의 천둥 : 조심해서 가게. 새로운 여정에 빛이 가득하길...

타자한 : 자네는 유디아의 은인일세!

바로 위의 관문을 통해서 루테란의 자고라스 산으로 이동합니다.

자고라스 산에 도착하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