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4(GA4) 속성 연결하는 방법

by EDMBLACKBOX 2023. 6. 26.
반응형

2023년 7월 1일부터 유니버설 애널리틱스(UA)가 구글 애널리틱스 4(GA4)로 교체됩니다. 이후 표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은 더 이상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으며 애드센스 데이터를 계속 애널리틱스로 전송하려면 새로운 GA4 속성을 연결해야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애드센스 계정에 대한 관리자 액세스 권한 및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의 수정 권한을 보유한 구글 계정 애드센스 로그인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또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된 상태에서 새 계정을 연결하려는 경우, 다른 계정을 연결하기 전에 해지된 계정을 다시 사용하여 링크를 삭제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 속성 애드센스에 연결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 4(GA4) 애드센스에 연결하기

1. 우선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좌측 탭을 클릭하여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메뉴를 차례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 관리 페이지에서 애널리틱스 연결, 새 연결, 기존 연결 삭제 등의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링크 클릭하기

2. '새 링크'를 클릭 후 목록에 보이는 연결 속성을 선택하여 제목을 그대로 두고 '링크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제대로 추가가 되었다면 해당 속성이 애드센스에 연결이 된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에 데이터가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4(GA4)란?

GA4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설정, 예측 데이터, 직접 제품 링크, 맞춤설정 가능한 보고서를 제공하는 차세대 Google 애널리틱스입니다. GA4 속성은 만들어진 날 또는 태그를 지정한 날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기 시작했습니다. 2023년 7월 1일까지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존 속성에서 이전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GA4에서는 새로운 표준 보고서와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맞춤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이전에는 '보기'를 통해 속성 보고서에 액세스 했지만, GA4에서는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비교하고, 데이터 액세스를 허용하거나 이러한 기능의 조합을 사용하여 보기와 유사한 동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