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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 설정하는 방법

by EDMBLACKBOX 2021.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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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혹은 워드와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문서를 작성할 경우 가운데 점(·)이나 당구장 기호(※)와 같은 특수 문자를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이런 특수문자를 입력할 때마다 리본 메뉴에서 삽입하면 문서 작성 시간이 길어지므로 자주 사용하는 특수 문자는 미리 설정한 후 사용하면 편리하고 신속하게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 탭을 클릭한 후 [옵션] 탭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창에 들어왔으면 좌측의 [언어 교정] 탭을 클릭한 후 [자동 고침 옵션(A)]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고침] 대화 상자가 열리면 [자동 고침] 탭에서 [다음 목록에 있는 내용대로 자동으로 바꾸기]에 체크합니다. 여기에서는 가운데 점을 삽입하기 위해 '입력'에 '(*)'을 입력하고 '결과'에 'ㄱ'을 입력한 후 한자 버튼을 누릅니다. 기호 목록이 나타나면 아래로 휠을 내려서 가운데 점(·)을 선택한 후 [추가]를 클릭합니다.

두 번째로 당구장 표시를 적용해야 합니다. '입력'에 '(**)'을 입력하고 '결과'에 'ㅁ'을 입력한 후 한자 키를 누릅니다. 기호 목록이 나타나면 '※'를 선택하고 [추가]와 [확인]을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옵션 창으로 되돌아왔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적용해줍니다.

 

슬라이드 창으로 되돌아와서 방금 적용한 것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합니다. 제대로 적용되었다면 '(*)' 입력 시 가운데 점(·) 표시가 뜰 것이고, '(**)' 입력 시 당구장 기호(※)가 뜰 겁니다.

예시로 간단한 특수문자를 적용하였지만 실전에서는 원하는 특수문자를 잘 적용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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