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오리온 오징어땅콩 고추장마요맛

by EDMBLACKBOX 2021. 1. 27.
반응형

홈플러스에서 1,180원 주고 구매한 오징어 땅콩 고추장 마요 맛입니다. 오징어 땅콩 하면 맥주 안주로 괜찮아서 종종 그렇게 먹곤 했습니다. 마트에 가보니 오징어 땅콩 '고추장 마요 맛'이 있길래 호기심이 생겨 얼른 장바구니에 담았습니다.

오징어 땅콩 고추 마요의 전면 표지입니다. 1976년부터 출시한 오징어 땅콩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좌측 하단에는 고추장과 마요네즈를 섞어 입맛을 돌게 하는 이미지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 및 식품 정보입니다.

식품유형 : 과자(유처리제품)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
원재료명 : 가공 땅콩 중국산(땅콩, 밀가루, 물엿), 백설탕, 밀가루(밀 :미국산), 찰옥수수 전분 1(옥수수 : 미국산), 식물성 유지, 고추장 마요 맛 시즈닝[핫 테이스트 시즈닝, 분당, 미분염, 덱스트린, 고춧가루(건고추 : 중국산), 고추장 분말(고추 중국산), 아스파탐(감미료/페닐알라닌 함유)], 찰옥수수 전분 2, 변성전분, 산도조절제, 오징어채(오징어 : 페루산), 물엿, 새우 진액, 식염, 안나토색소

밀, 달걀 우유, 대두, 땅콩, 쇠고기, 닭고기, 오징어, 새우, 게, 조개류(굴) 함유

영양 정보입니다.

총 내용량 92g(478 칼로리)

나트륨 : 650mg(33%)
탄수화물 : 61g(19%)
당류 : 18g(18%)
지방 : 22g (41%)
트랜스지방 : 0g
포화지방 : 6g(40%)
콜레스테롤 : 5mg 미만(1%)
단백질 : 9g (16%)

뒷면 우측 상단 표지에는 4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오징어 땅콩 맛의 비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1. 엄선된 땅콩 사용합니다.
2. 코팅 옷을 정성스럽게 28번 입혀줍니다.
3. 코팅된 땅콩을 오징어채로 다양하게 장식합니다.
4. 오븐 안에서 동글동글 굴리며 구워주면 바삭바삭한 오징어 땅콩 완성

과자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과자를 뜯자마자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일반 오징어 땅콩 과자와는 차이 나게 과자 겉면에 시즈닝 소스가 훨씬 많이 뿌려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냄새도 더욱 향긋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추장 마요 소스와 시너지 효과가 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얼얼한 고추장 냄새와 함께 땅콩 고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향이 더해졌습니다.

오징어 땅콩 고추 마요 과자의 정면 모습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겉에 신비한 가루가 묻어져 있습니다. 달달하고 짭조름한 마법의 고추장 마요 가루 덕분에 단짠 그 자체의 맛을 느끼실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시즈닝 소스가 진득하게 붙어서 그런지 손가락은 아주 찝찝한 느낌이 듭니다. 이 과자를 먹은 후에는 무조건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겠습니다.

과자 속 땅콩의 모습입니다. 땅콩이 왜 저렇게 생겼냐면 사실 땅콩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 바삭한 껍질까지 벗겨내야 진정한 미니 땅콩이 나오게 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저게 땅콩인 줄 알았는데 이빨로 잘게 부숴보니 총 3겹 구조인 과자였습니다. 고추 시즈닝 가루가 묻어있는 과자 안에 땅콩을 보호하고 있는 바삭한 껍질이 있고 그 안에 땅콩이 있습니다. 바삭한 껍질만 먹어봤더니 아무런 맛이 안 느껴지는 그냥 껍질입니다.

오징어 땅콩 고추 마요 맛을 평가하자면 "술안주, 오징어 땅콩 친구가 늘었다"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맥주의 최고 안주는 오징어 땅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술과 오징어 땅콩을 즐겨 먹었지만 선택지가 하나 더 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오징어 땅콩의 맛은 유지하되 조금 더 강렬하고 매콤하게 즐기고 싶다면 고추 마요 맛을 선택하고, 오징어 땅콩 본연 그 자체의 담백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오리지널 과자를 구매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