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먹다 남은 피자, 치킨, 족발 새로 산 것처럼 다시 먹는 방법

by EDMBLACKBOX 2023. 4. 21.
반응형

피자, 치킨, 족발 부활하는 방법

보통 배달음식을 시킬 때 최소 주문 요금이란 것이 있습니다. 12,000원 혹은 15,000원, 20,000원 등 다양한 최소 주문 요금이 있는데 이 최소 주문 요금을 맞추기 위해 우리는 비싼 돈을 주고 더 많은 양을 주문하게 됩니다. 이때 피자나 치킨을 다 먹지 못하고 남기거나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리는 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해서 저는 항상 음식을 남기고 나중에 다시 먹는 편인데 남겨진 피자, 치킨, 족발을 새것처럼 살리는 방법이 있어 모두에게 공유하고자 합니다. "식은 음식을 되살린다고 얼마나 신선해지겠어"라는 생각은 안 하셔도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이고 최고의 효과를 본 방법입니다.

 

 

피자는 무조건 에어프라이기에 돌리자

식은 피자, 절대 전자레인지에 넣지 말자

식은 피자는 부드럽고 쭉쭉 늘어나야 하는 치즈가 딱딱하게 굳어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것을 해결해 주는 요리기기가 있는데, 바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헤어드라이어나 열품 건조기를 오븐으로 만든 것이 에어프라이어인데 이 에어프라이기를 식은 피자를 되살릴 때 사용하면 방금 산 것과 똑같은 피자를 맛볼 수 있습니다. 피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60~170도에서 약 4~5분만 데워주면 눅눅했던 도우는 과자처럼 바삭해지고 치즈는 방금 만든 피자처럼 쫀득하고 맛있어집니다.

 

간혹 피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사람이 있는데 전자레인지에 그냥 피자만 넣고 돌리면 눅눅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방법은 없는 것이 아닌데, 촉촉하고 쫀득한 피자를 맛보고 싶다면 전저레인지에 피자와 물 한 컵을 같이 넣어줍니다. 그 상태에서 1분 30초에서 2분 정도 돌리면 물에서 나온 수증기로 피자가 부드러워집니다. 전자레인지 방법도 있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무조건 에어프라이어를 선택할 것입니다.

 

 

식은 치킨도 설마...?

식은 치킨도 역시 에어프라이어에 다시 조리하면 최고에 근접한 상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치킨이 서로 겹치지 않게 두고 180도에서 5~10분 정도 데워주면 끝입니다. 중간마다 한 번씩 치킨을 뒤집어 주는 것도 좋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집마다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따뜻한 정도가 부족하다면 조금 더 돌려주면 됩니다. 빠져나간 기름기가 모자라다면 치킨에 식용유를 붓칠 해준 후 넣고 돌려주셔도 됩니다.

 

 

식은 족발은 찜기로 살리자

식은 족발 살리는 방법

식은 족발은 찜기, 냄비가 필요합니다. 찜기 높이의 2/3 정도 물을 채워서 물을 팔팔 끓이고 족발을 넣고 5분 정도 쪄줍니다. 물을 넣고 끓일 때 입맛에 맞게 양념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저는 제 마음대로 간장과 된장을 1대 1 비율로 넣고 끓이니까 구수한 향이 족발에 베이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여러분도 넣고 싶은 향신료를 물에 함께 넣고 끓여서 족발을 살려보세요.

 

 

음식 소생 퀄리티 순위

1위 - 피자(에어프라이기) : 이건 말로 설명 못할 최고의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2위 - 족발(찜기) : 야들야들, 부들부들 원상태 회복 성공

3위 - 치킨(에어프라이기) : 아무래도 치킨은 만든 자리에서 바로 먹는 게 최고...

728x90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있는 영국 음식 소개 정리글  (0) 2023.08.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