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작곡

[자작곡] BLACK BOX - Advance

by EDMBLACKBOX 2021. 12. 21.
반응형

BLACK BOX - Advance

 

BLACK BOX - Advance

 

 

2018년 11월 26일에 발매된 디지털 싱글 앨범 'Advance'는 우연히 유튜브에서 세계 1차 대전 영화 속 백병전 영상을 보고 이것을 모티브로 삼아 음악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국가를 지키기 위해 국민들은 군복을 입고 무기를 들었으며, 처절한 전투를 치르는 장면을 생생히 표현하였습니다. 거기에는 군인들의 희생정신, 용기, 애국심이 있었으며 전쟁의 참혹함을 느끼기에 충분했습니다. 진격하기 무서워 주춤거리다 총알에 맞고 사망한 전사, 총검으로 맹렬히 싸우다 칼에 찔려 죽은 전사, 포탄을 맞고 목숨을 잃은 전사 등 그들의 투지를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의 감성으로 나타내었습니다. 이 앨범에는 전쟁의 괴로움이 있으며 다시는 전쟁이 발발하지 않았으면 하는 소망을 담았습니다.

 

 

세계 1차 대전이란?

제1차 세계 대전은 사라예보 사건으로 인해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세르비아 왕국에 전쟁을 선포하여 1914년 7월 28일부터 1918년 11월 11일까지 전 세계적으로 전개된 전쟁입니다. 2014년 1차 세계 대전 개전 100주년을 맞았으며, 2018년 11월 11일에 종전 100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세계 1차 대전 명칭

전 세계로 전장이 넓어짐과 동시에 총력전의 양상을 띤 최초의 전쟁이기 때문에 세계 대전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세계 대전이란 명칭은 그 당시에도 붙은 이름이었으며, 지금도 'The Great War(대전쟁)'는 제1차 세계 대전을 가리키는 고유명사입니다. 물론 18세기 유럽은 늘 전쟁이었으며, 특히 7년 전쟁과 프랑스혁명의 나폴레옹 전쟁도 대규모에 전장은 컸지만, 빈 회의 이후로 약 100년간 유럽 열강들 간의 전투는 크림 전쟁, 프로이센-오스트리아 전쟁, 프로이센-프랑스 전쟁이 전부라서 더욱 충격이 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전쟁이 잦았던 유럽 국가들 간의 관계에서 착안한 것인지, "The war to end all wars(모든 전쟁을 끝내기 위한 전쟁)"라는 명칭도 붙었습니다. 전 계층이 전쟁에 참가하였으므로 인민전쟁(People's War)이라고도 합니다. 전쟁 기간 동안 발생한 전사자는 약 990만 명이며 학자에 따라서는 이 전쟁에 참가한 국가들 대부분이 제국주의 국가라는 것을 지적해 제국주의 국가들의 전쟁이라는 제국 전쟁(Imperial War)이라고도 부릅니다.

 

 

세계 1차 대전 원인

1914년 6월 28일 오스트리아 황태자(프란츠 페르디난트)와 그의 비가 세르비아를 방문했다가 세르비아의 독립을 위해 싸우던 한 대학생에게 세르비아의 수도 사라예보에서 암살되었고, 당시 세르비아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지배를 받고 있었으나 독립을 주장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오스트리아는 세르비아 정부가 암살의 배후라고 믿고, 황태자 부부가 암살당한 사건은 실로 엄청난 것이라며 격분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지 전쟁을 일으키기 위한 명분에 불과했으며, 사실은 이 때다 하고 무력적으로 탄압할 기회를 얻은 것이며, 세르비아에 대한 보복을 위해 전쟁을 선포했고, 이로 인해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것입니다. 이 전쟁은 제국주의의 극한에서 더 많은 땅을 식민지로 소유하고자 했던 유럽 국가들의 욕심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앨범 크레딧

작곡(Composed) - BLACK BOX

편곡(Arranged) - BLACK BOX

프로듀싱(Produced) - BLACK BOX

믹스, 마스터링(Mix&Mastering) - BLACK BOX

앨범 아트(Album Art) - BLACK BOX

 

 

음원 구매로 블랙박스 뮤지션을 응원해주세요. ↓

 

블랙박스 (Black Box)

음악이 필요한 순간, 멜론

www.melon.com

 

 

무료 다운로드(Free Download) ↓

BLACK BOX - Advance.mp3
5.58MB

728x90
반응형

'자작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작곡] BLACK BOX - 로스트아크  (0) 2021.12.23
[자작곡] BLACK BOX - Animation  (0) 2021.12.19
[자작곡] BLACK BOX - Torture  (0) 2021.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