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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윈도우10

윈도우10 시스템 설정 알아보기

by EDMBLACKBOX 2021. 5.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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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10 시스템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는 방법은 시작 윈도우 키를 누르고 '설정'을 입력하여 설정 창에 들어간 후 '시스템'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시스템 - 디스플레이 설정

디스플레이 설정

1. 야간 모드 : 야간 모드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야간 모드 사용 시 청색광을 차단하고 화면이 붉어지면서 동시에 살짝 어두워집니다. 야간 모드 설정에 들어가서 야간 모드 예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2. 윈도우 HD 컬러 : HDR을 지원하는 비디오, 게임 및 앱에서 보다 밝고 생생한 화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HD 컬러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디스플레이 설정과 비디오 재생 관련 설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3. 배율 및 레이아웃 :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모의 크기, 디스플레이 해상도, 디스플레이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텍스트 크기 '100%', 디스플레이 해상도 '1920 x 1080', 디스플레이 방향 '가로'입니다.

4. 여러 디스플레이 : 오래된 디스플레이가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설정에 들어가 하드웨어 가속 GPU 일정 예약, 그래픽 성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소리 설정

소리 설정
1. 출력 : 출력 장치를 선택하거나 출력 마스터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장치 속성' 버튼을 클릭하면 '공간 음향'이나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장치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출력되고 있는 스피커를 테스트하거나 사용 중지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2. 입력 : 입력 장치를 선택하거나 입력 마스터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장치 속성' 버튼을 클릭하여 마이크의 이름을 바꾸거나 볼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장치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입력 장치를 테스트하거나 사용 중지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고급 사운드 옵션 : 앱 볼륨과 사용하는 스피커 또는 장치를 사용자 지정 상태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시스템 소리뿐만 아니라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의 세부 설정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 알림 및 작업 설정

알림 및 작업 설정
1. 바로 가기 : 알림 센터에서 바로 가기를 추가, 제거 또는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우측 하단의 작업 표시줄에 보이는 알림 센터를 뜻하는 것입니다. 원하지 않는 바로 가기 기능을 삭제하거나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알림 :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잠금 화면에 알림 표시', '잠금 화면에 미리 알림 및 수신 VoIP 통화 표시', '알림이 소리를 재생하도록 허용', '새로운 기능과 제안 내용을 강조 표시하기 위해 업데이트 후와 로그인 시 때때로 Windows 시작 환경 표시', Windows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내 장치 설정을 마치는 방법 제안', Windows에 대한 팁 표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앱 알림 받기 : 앱을 선택하여 원하는 설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의 알림을 설정할 수 있으며 동시에 끄기도 가능합니다.

 

 

시스템 - 집중 지원 설정

집중 지원 설정

1. 집중 지원 : 보거나 듣고 싶은 알림을 선택하여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설정입니다. '해제' 설정으로 모든 알림을 받거나 '우선순위만' 받을 수 있으며 알람을 제외한 모든 알림을 숨길 수 있습니다.
2. 자동 규칙 : 방해받고 싶지 않은 시간과 활동을 선택하면 집중 지원이 자동으로 켜집니다. '끔', '켬' 상태뿐만 아니라 '켬' 상태에서 그림 이미지를 클릭하면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집중 지원이 켜져 있는 동안 받지 못한 알림을 요약 표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전원 및 절전 설정

전원 및 절전 설정
1. 화면 :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1분~5시간)이 경과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집니다.
2. 절전 모드 :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1분~5시간)이 경과하면 PC를 절전 상태로 전환합니다.

3. 관련 설정 : '추가 전원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기본 전원 관리 옵션을 '균형 조정', '고성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추가 전원 관리 옵션에서 '절전'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저장소 설정

저장소 설정

1. 저장소 센스 : 저장소 센스는 임시 파일이나 휴지통의 콘텐츠 등과 같은 필요하지 않은 파일을 제거함으로써 공간을 자동으로 확보하는 설정입니다. '저장소 센스 구성 또는 지금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임시 파일 삭제와 관련된 세부적인 설정과 '저장 공간 센스 실행' 주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로컬 디스크 : 현재 로컬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더 많은 범주 표시' 버튼을 클릭하여 음악이나 동영상 등의 파일 용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더 많은 저장소 설정 : '다른 드라이브의 저장소 사용량 보기', '새 콘텐츠가 저장되는 위치 변경', '저장소 공간 관리', '드라이브 최적화', '백업 옵션 보기'와 같이 추가적으로 저장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 태블릿 설정

태블릿 설정

태블릿 : 태블릿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로그인 시 태블릿 모드 전환 여부, 태블릿으로 사용할 때 모드 전환 여부 등이 있습니다. '추가 태블릿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태블릿 모드를 사용하고 있을 때와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의 작업표시줄 표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모드 : 태블릿 모드는 장치를 터치에 맞게 최적화하므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블릿 모드가 켜지면 앱이 전체 화면으로 열리고 작업 표시줄과 바탕 화면 아이콘이 축소됩니다.

 

 

시스템 - 멀티태스킹 설정

멀티태스킹 설정
1. 여러 창으로 작업 : 해당 기능을 '켬' 상태로 변경 시 창을 화면의 측면이나 모서리로 끌면 크기가 자동으로 완벽하게 맞춰집니다. 세부 설정으로는 '창을 끌 때 사용 가능한 공간을 꽉 채우도록 창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 '창을 끌 때 창 옆으로 끌어올 수 있는 항목을 표시', '끌어온 창의 크기를 조정할 때 끌어온 모든 인접 창의 크기를 동시에 조정' 등이 있습니다.
2. 타임라인 : 타임라인에 제안 표시 여부를 물어보는 설정입니다. 밑에 가상 데스크톱 설정은 열린 창 표시 대상 여부(모든 데스크톱, 내가 사용하는 데스크톱만)를 물어보는 설정입니다.
데스크톱 작업 영역 구성 : 열려있는 앱 간에 전환하려면 작업 표시줄에서 작업 보기 단추를 선택하거나 Alt + Tab 키를 누릅니다.

 

 

시스템 - PC에 화면 표시 설정

PC에 화면 표시 설정
PC에 화면 표시 : 화면 미러링이라고도 부르는 이 기능은 컴퓨터, 휴대폰, Miracast를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Windows Phone이나 PC를 이 화면에 표시하고, 키보드, 마우스 및 기타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적인 옵션으로는 '일부 Windows 및 Android 장치는 사용자의 승인 아래 이 PC에 표시', '이 PC에 표시하도록 요청', '연결하는 데 PIN 필요' 등이 있습니다. PC와 프로젝터에서 모두 Miracast를 지원하는 경우 Window 로고 키 + P를 누르고 무선 디스플레이에 연결을 선택한 후 프로젝터를 선택하면 설정이 연결됩니다.

 

 

시스템 - 공유 환경 설정

공유 환경 설정
1. 계정 : 공유 환경에서는 모든 시스템 계정을 사용하여 장치 간 작업을 인증합니다. '계정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일정 및 연락처, 다른 앱에서 사용하는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간 공유 : 장치 간 공유 설정을 '켬' 상태로 변경하면 다른 디바이스(연결된 휴대폰 및 태블릿 포함)의 앱이 이 디바이스에서 앱을 열고 메시지를 전송하도록 허용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허용합니다. 공유 또는 수신할 수 있는 대상을 '내 디바이스만' 혹은 '주변의 모든 사람'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스템 - 클립 보드 설정

클립보드 설정
1. 클립보드 검색 기록 :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켬' 상태로 변경하면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여러 항목을 클립보드에 저장합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보고 붙여 넣으려면 Windows 로고 키 + V 단축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2. 장치 간 동기화 : 다른 장치에 텍스트를 붙여 넣습니다. 이 기능이 켜지면 Microsoft는 클립보드 데이터를 수신하여 장치 간에 동기화합니다.
3. 클립보드 데이터 지우기 : 이 장치 및 Microsoft에서 고정된 항목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지워줍니다.

 

 

시스템 - 원격 데스크톱 설정

원격 데스크톱 설정

원격 데스크톱 : 원격 데스크톱을 통하여 Microsoft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Windows, Android, iOS 및 macOS용 등)를 사용하여 원격 장치에서 이 PC에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PC에서 직접 작업하는 것처럼 다른 장치에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이 PC를 원격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 사용자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 데스크톱 사용자를 설정하거나 '원격 데스크톱 설정'을 클릭하여 원격 데스크톱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 정보 설정

정보 설정
1. 정보 : PC가 모니터링되고 잘 보호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 '계정 보호', '장치 보안'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장치 사양 : 기본적인 장치 사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디바이스 이름, 프로세서, 설치된 RAM, 장치 ID, 제품 ID, 시스템 종류, 펜 및 터치 등이 있습니다.

3. Windows 사양 : 윈도우 사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에디션, 버전, 설치 날짜, OS 빌드, 경험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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