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미가 잃어버린 동전'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지하철 2호선 2구간에 있는 슈미와 대화합니다.
슈미 : 잠깐만! 저... 혹시 이 근처에서 동전 보지 못했어? 이거 큰일 났네... 친구에게 빌린 동전을 갚으려고 주머니에 넣어서 들고 오다가 그만 지하철 깊숙한 곳에서 잃어버리고 말았어. 특별한 동전이라서 잃어버리면 난 친구를 볼 면목이 없다고... 너... 미안하지만 나 대신 동전 좀 찾아주지 않을래?
슈미 : 정말 고마워! 역시 부탁해 보길 잘했다니까~ 지하철에서 떨어뜨렸는데 하얀 천을 뒤집어쓴 녀석들이 그걸 들고 어디론가 가버렸지 뭐야. 겨우 녀석들을 쫓아가긴 했는데 들어가는 입구가 막혀 있어서 더 쫓아가진 못했어
슈미 : 입구는 지하철 어딘가에 있을 거야. 아마... 분명히 공사장 B1에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아무튼 잘 부탁해. 다른 녀석들에게 부탁해 봐도 다들 위험하다고 거절했거든... 넌 강해 보이니까 충분히 찾아줄 수 있을 거라고 믿어~!
공사장 B1에 진입하기 위해서 웅이에게 표를 구입해야 합니다.
웅이 : 공사장 B1을 구입하시겠어요? 가격은 500 메소랍니다. 구입하시기 전에 아이템의 기타 창에 빈칸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웅이 : 티켓은 저 쪽에 있는 개찰구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1구역 안 쪽에서 진귀한 물건을 얻을 수 있다고 들었지만 워낙 함정이 많아 포기하고 돌아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부디 몸조심하시기 바라요.
개찰구를 클릭하여 공사장 B1에 진입합니다.
공사장 B1은 총 2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장애물을 피해 이동합니다. 공략 동영상은 글 맨 아래에 유튜브로 첨부해두겠습니다.
B1 2구역을 모두 클리어했다면 지하철 양측에 있는 'CAUTION' 표지판에서 방향키 위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보물상자 : 보물상자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안쪽에 반짝이는 물건이 있습니다. 안으로 손을 뻗어 작은 동전을 손에 넣었습니다.
슈미를 찾아가 공사장 B1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슈미 : 그래! 바로 이거야! 다른 동전들도 많지만 이 동전은 특별하거든. 제조년도가 내 친구가 태어난 해랑 같은 동전이야. 즉 이 동전과 내 친구는 함께 태어난 거지... 뭐? 제조년도가 어디 적혀 있냐고? 눈이 나쁘구나~ 자세히 보면 다 있다니까~
슈미 : 게다가 이 동전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들 해서 잠깐 빌렸던 거거든. 아무튼 정말 고마워. 이걸로 친구에게 무사히 돌려줄 수 있게 되었어. 이게 전부 네 덕분이야. 감사의 표시로... 별건 아니지만 받아줘. 마을 이곳저곳을 여행하다가 모은 거야.
슈미 : 답례로 너의 경험치와 인기도를 조금 올려줬어. 그리고 아깝긴 하지만 몇 달 동안 여행하면서 애써 모은 귀환 주문서도 잔뜩 줬으니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 그럼 나중에 또 보자고~ 그때까지 몸조심해~
다음 슈미의 공사장 B2 퀘스트입니다.
슈미 : 아앗! 마침 잘 와 주었어~ 얼마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실은... 좀 곤란한 문제가 생겨서 말이야. 이버에는 그냥 동전이 아니라 돈뭉치를 잃어버렸지 뭐야... 잠깐 한눈 판 사이에 못된 스티지 녀석들이 물고 달아나버린 것 같아. 어때? 찾아주지 않을래?
슈미 : 역시 너라면 내 부탁을 들어줄 줄 알았어! 그 녀석들이 내 돈을 가지고 공사장 B2로 들어가는 것 까지 봤는데 입구에서 이상한 장치가 있어서 더 들어가지는 못했어. 중요한 일에 써야 하는 거라 꼭 필요한 건데... 그럼 너만 믿을게. 돈뭉치를 찾아서 이리로 돌아와 줘~!
공사장 B2 구역의 장애물을 돌파하며 전진합니다. B2도 B1과 마찬가지로 총 2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보물상자 : 보물상자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안쪽에 종이 뭉치 같은 물건이 있습니다. 안으로 손을 뻗어 여러 장의 돈뭉치를 손에 넣었습니다.
슈미 : 앗! 내가 잃어버린 돈뭉치잖아! 다행이다~! 이걸로 이번 달 방값을 지불할 수 있겠어~! 응? 어떻게 내가 잃어버린 돈인지 알 수 있냐고? 여기 봐... 조그맣게 내 이름을 적어 놨잖아. 안 보인다고? 너 정말 안경 하나 써야 하는 거 아니야?
슈미 : 아무튼 너무 고마워. 지난번에도 도와주더니... 항상 네 도움만 빌리게 되는걸? 보답은 섭섭하지 않게 줄 테니 걱정 마. 그나저나 너 정말 다른 사람들의 일을 해결해 주는 걸 직업으로 삼아보는 건 어때? 왠지 소질 있어 보여서 말이지~
슈미 : 답례로 너의 경험치와 인기도를 조금 올려줬어. 그리고 아깝긴 하지만 몇 달 동안 여행하면서 애써 모은 마나 엘릭서도 잔뜩 줬으니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 그럼 나중에 또 곤란한 일이 생기면 부탁할 테니 꼭 다시 찾아와 줘~ 알았지?
슈미 : 후아~ 네가 찾아오길 얼마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또 돈 잃어버렸냐고? 딩동댕~! 사실 잃어버린 액수가 꽤 커서 말이야... 아는 사람에게 엘릭서 100개를 사 달라고 돈을 부탁받았거든. 주머니에 넣어서 들고 오다가 너무 무거워서 바닥에 내려놨는데 바닥에 구멍이 생기면서 밑으로 떨어져 버렸어... 찾아주면 안 될까?
슈미 : 정말 고마워! 실은 부탁한 사람이 저~기 저쪽에 앉아있는 뒷골목의 제이엠 녀석인데... 저 녀석 사람들이랑 뒷거래로 열심히 모은 돈이라서 만일 내가 잃어버렸다는 걸 알면 가만두지 않을 거야... 보기보다 의외로 한 성깔 하거든... 으으... 제발 부탁이야~! 돈주머니 좀 찾아와 줘! 부탁할 사람은 너밖에 없어...!
슈미 : 돈주머니가 떨어진 곳은 아무래도 지하철 공사장 B3인 것 같아. 찾으러 가려고 했는데 이번에는 지난번보다 더 끔찍한 장치들이 가득해서 입구에서 구경만 하다 왔다니까... 아마 너도 그렇게 쉽지만은 않을걸? 아무튼 제발 부탁해. 빨리 돈주머니를 좀 찾아와 줘. 너만 믿고 있을게...
공사장 B3 구역의 스티지와 전깃줄 등 장애물을 피해 이동합니다. B3는 총 3구역으로 나눠집니다.
마지막 B3에 있는 보물상자를 클릭했을 때 'Show me the meso'의 업적을 획득했습니다.
보물상자 : 보물상자를 자세히 들여다보니 안쪽에 반짝이는 물건들이 들은 자루가 있습니다. 안으로 손을 뻗어 무거운 돈주머니를 손에 넣었습니다.
슈미 : 앗! 내가 잃어버린 돈주머니잖아! 후아~ 다행이다. 너라면 찾을 수 있을 줄 알았다니까~ 역시 넌 이 길로 나가는 게 좋겠어. 그런데 너... 여기서 조금 슬쩍한 건 아니겠지? 어디 어디... 널 의심하는 건 아니지만 좀 세어봐야겠다... 하나... 둘... 셋... 넷... 어험... 음 맞겠지 뭐~
슈미 : 좋았어! 부탁도 들어줬고 했으니 보답은 걱정 말라고! 자 받아.
슈미 : 답례로 너의 경험치와 인기도를 조금 올려줬어. 그리고 아깝긴 하지만 메소도 좀 줬으니까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 덤으로 좋은 물약도 줬다고~ 그럼 나중에 또 곤란한 일이 생기면 부탁할 테니 꼭 다시 찾아와 줘~ 알았지? 물론~ 이제 돈은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할게!
슈미가 잃어버린 동전 공사장 공략 영상, 출처 : 한자 유튜브(다누님)
'메이플스토리 > 메이플 퀘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이플스토리] 유적 발굴단 모든 퀘스트 (0) | 2021.05.29 |
---|---|
[메이플스토리] 슈미의 건망증, 늪지대 해결사 (1) | 2021.04.28 |
[메이플스토리 퀘스트] 늪지대 오두막 살펴보기, 넬라의 의뢰, 이유있는 방황, 오해, 화해 (0) | 2021.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