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플스토리/메이플 정보

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 총정리

by EDMBLACKBOX 2021. 2. 9.
반응형

 

아크 기본 스킬

매직 서킷 스킬

매직 서킷

마력 날개를 지닌 레프는 특별한 마력 회로로 공격력과 마력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크는 마력 회로가 대부분 사라져 전환율이 떨어집니다.

무기를 제외한 착용 중인 장비의 마력 중 25%를 공격력으로 전환. 단, 세트 효과는 적용되지 않고 착용 중인 무기 순수 공격력의 10%까지 전환 가능.

익스클루시브 스펠 스킬

익스클루시브 스펠

주변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과 마력을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시간

MP 30 소비하여 40분 동안 공격력, 마력 4% 증가

아크 1차 스킬

스펙터 잠식 스킬

스펙터 잠식 [마스터 레벨 : 1]

신체의 일부가 스펙터화되어 심연과 연결되었습니다. 스펙터의 힘을 사용하는 스킬은 강력하지만 일정 횟수 이상 사용하면 강제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며 심연과 연결된 반동으로 영혼이 마모되어 정신력이 빠르게 소모됩니다. 소모된 정신력은 레프 상태일 때 서서히 회복됩니다. 캐시 장비가 아닌 무기는 장착해도 보이지 않으며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망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스펙터의 힘을 사용하는 스킬을 일정 횟수 이상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로 전환
스펙터 잠식 상태 과용으로 정신력이 고갈될 경우 레프 상태에서도 20초 동안 정신력 회복 정지
스펙터 잠식 상태 : 스킬 변경 및 강화, 공격력 30, 스탠스 확률 100% 증가

잊혀지지 않는 악몽 스킬
잊혀지지 않는 악몽 시전 모습

잊혀지지 않는 악몽 [마스터 레벨 : 20]

스펙터의 힘이 깃든 손으로 적을 할큅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잊혀지지 않는 흉몽으로 강화됩니다.
3차 스킬 '되살아나는 악몽'을 익히기 위해 20 레벨 이상 필요

HP 30 소비, 9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초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스킬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시전 모습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마스터 레벨 : 20]

마력으로 강화시킨 신체를 이용해 공격합니다. 공격 적중 시 플레인 스펠이 차지됩니다. 모든 스킬로 연계할 수 있고 플레인 차지드라이브에서 연계로 사용한 스킬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사용합니다. 단, 연계로 사용했더라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레프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P 16 소비, 10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3번 공격
플레인 스펠 : 스펠 불릿 사용 시 50%의 데미지로 1번 공격하는 플레인 스펠 2개 생성
플레인 버프 : 플레인 스펠 적중 시 60초 동안 이동속도 20, 스탠스 확률 50% 증가

스펠 불릿 스킬

스펠 불릿 [마스터 레벨 : 10]

차지된 모든 스펠을 사용합니다. 플레인 스펠을 제외한 스펠은 1개씩만 차지할 수 있습니다.
모든 스펠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공격할 때마다 자동으로 스펠 불릿이 사용됩니다.
자동 사용 모드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MP 10 소비, 차지된 모든 펠 사용
한 번에 사용한 스펠이 1개보다 많을 때 초과한 스펠의 개수에 비례해 데미지 5%씩 증가
최대 5개까지 스펠 차지 가능

미스틱 리프 스킬
미스틱 리프 시전 모습

미스틱 리프 [마스터 레벨 : 5]

점프 중 한 번 더 도약하여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해 위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인스팅트 리프로 강화됩니다.

MP 10 소비, 일정 거리 점프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 스킬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 10]

마력으로 신체를 강화시킵니다.

공격력 20, 이동속도 25, 최대 이동속도 25, 점프력 20, 스탠스 확률 50%, 방어력 250 증가

 

아크 2차 스킬

잠식 제어 스킬
잠식 제어 시전 모습

잠식 제어 [마스터 레벨 : 1]

스펙터 잠식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레프 상태에서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고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 사용 시 레프 상태가 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 변환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스킬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시전 모습

스칼렛 차지드라이브 [마스터 레벨 : 20]

화염의 마력을 몸에 깃들게 한 후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마력을 남기고 지나간 궤적에는 불길이 추가로 발생하고 공격 적중 시 스칼렛 스펠이 차지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지워지지 않는 상처로 변경됩니다.

MP 25 소비, 8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3번 공격
돌진 후 8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3번 공격하는 불길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스칼렛 스펠 : 스펠 불릿 사용 시 90%의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5번 공격하는 스칼렛 스펠 생성
스칼렛 버프 : 스칼렛 스펠 적중 시 60초 동안 공격력 30, 크리티컬 확률 20% 증가

멈출 수 없는 충동 스킬
멈출 수 없는 충동 시전 모습

멈출 수 없는 충동 [마스터 레벨 : 20]

신체를 칼날로 변형하여 적을 베며 도약합니다. 함께 사용한 방향키에 따라 위 혹은 아래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멈출 수 없는 본능으로 변경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HP 70 소비, 11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5번 공격, 2회까지 연속 사용 가능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다가오는 죽음 스킬

다가오는 죽음 [마스터 레벨 : 20]

스펙터 잠식 상태의 스킬로 공격을 할 때 심연의 기운을 발산합니다. 다가오는 죽음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스킬 사용 시 효과가 활성화되고 재사용 시 비활성화되는 온오프 스킬

공격 시 190%의 데미지로 2번 공격하는 심연의 기운 최대 6개 발생
심연의 기운 발생 수는 주변 적의 숫자에 따라 증가

너클 부스터 스킬
너클 부스터 시전 모습

너클 부스터 [마스터 레벨 : 10]

MP를 소비하여 일정 시간 동안 너클의 공격 속도를 2단계 증가시킵니다.
필요 스킬 : 너클 마스터리 5 레벨 이상

MP 10 소비, 200초 동안 너클의 공격 속도 증가

너클 마스터리 스킬

너클 마스터리 [마스터 레벨 : 10]

너클 숙련도와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4차 스킬 '너클 엑스퍼트'를 익히기 위해 10 레벨 이상 필요

너클 숙련도 50%, 공격력 20 증가

융합 개시 스킬

융합 개시 [마스터 레벨 : 8]

스펙터의 힘이 융합되어 신체 능력이 향상됩니다.

최대 HP 20%, 최대 MP 20% 증가
피격 데미지 30% 감소

피지컬 트레이닝 스킬

피지컬 트레이닝 [마스터 레벨 : 5]

신체 단련을 통해 힘을 증가시킵니다.

힘 60 증가

 

아크 3차 스킬

되살아나는 악몽 스킬

되살아나는 악몽 [마스터 레벨 : 20]

잊혀지지 않는 악몽을 강화시킵니다.
필요 스킬 : 잊혀지지 않는 악몽 20 레벨 이상
4차 스킬 '끝나지 않는 악몽'을 익히기 위해 20 레벨 이상 필요

HP 50 소비, 270%의 데미지로 6명의 적을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거스트 차지드라이브 스킬
거스트 차지드라이브 시전 모습

거스트 차지드라이브 [마스터 레벨 : 20]

공중에서 질풍의 마력을 몸에 깃들게 한 후 하강하며 공격합니다. 공격 적중 시 거스트 스펠이 차지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으로 변경됩니다.

MP 40 소비, 205%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거스트 스펠 : 스펠 불릿 사용 시 주위의 적을 끌어들인 후 200%의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4번 공격하는 거스트 스펠 생성
거스트 버프 : 거스트스펠 적중 시 60초 동안 공격 속도 1단계, 회피율 25% 증가

기어다니는 공포 스킬
기어다니는 공포 시전 모습

기어 다니는 공포 [마스터 레벨 : 20]

심연으로 통하는 통로를 뚫어 적의 공격을 회피합니다. 스킬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고 스킬 사용 도중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지만 정신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스킬 사용 후 키다운을 유지해 일정 시간 상태를 유지하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다운 해제 시 주변의 적을 섬멸하는 심연의 공포가 발생합니다. 심연의 공포는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심연의 공포에서 모든 스킬로 연계할 수 있고 연계로 사용한 스킬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사용합니다. 단, 연계로 사용했더라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다운을 유지하는 동안 0.5초당 최대 HP의 2% 소비, 최대 5초 동안 키다운 유지 가능, 키다운 유지 중 무적
심연의 공포 : 400%의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15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돌아오는 증오 스킬

돌아오는 증오 [마스터 레벨 : 20]

심연의 기운이 적을 베는 칼날로 형상화됩니다. 다가오는 죽음이 적중한 위치에 심연의 징표를 남기고 스킬을 사용했을 때 활성화된 징표와 사용한 위치까지의 궤적을 공격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자동 사용 모드에서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닐 때 자동으로 돌아오는 증오가 사용됩니다.
자동 사용 모드 온오프 : 마우스 우클릭

다가오는 죽음이 적중했을 때 20%의 확률로 심연의 징표를 남기고 스킬 사용 시 일정 범위 안의 징표를 활성화하여 징표마다 210%의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6번 공격
징표 최대 생성 제한 12개, 최대 유지 시간 20초
자동 모드 시 활성화되는 최대 징표 제한 8개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미스틱 아츠 트레이닝 스킬

미스틱 아츠 트레이닝 [마스터 레벨 : 20]

수련을 통해 미스틱 아츠를 강화합니다.
4차 스킬 '어드밴스드 미스틱 아츠를 익히기 위해 20 레벨 이상 필요


플레인 차지드라이브의 데미지 260%P, 플레인 스펠의 데미지 160%P, 스칼렛 차지드라이브와 불길의 데미지 100%P, 스칼렛 스펠의 데미지 90%P 증가

인스팅트 아츠 트레이닝 스킬

인스팅트 아츠 트레이닝 [마스터 레벨 : 20]

스펙터의 힘을 제어하는 요령을 익힙니다.
4차 스킬 '어드밴스드 인스팅트 아츠'를 익히기 위해 20 레벨 이상 필요

지워지지 않는 상처의 데미지 160%P, 멈출 수 없는 충동과 멈출 수 없는 본능의 데미지 150%P, 다가오는 죽음의 데미지 145%P 증가

융합 진행 스킬

융합 진행 [마스터 레벨 : 4]

스펙터의 힘과 융합이 진행되어 신체 능력이 더욱 향상됩니다.

최종 데미지 10%, 크리티컬 확률 20%, 상태 이상 내성 40, 모든 속성 내성 16% 증가

 

아크 4차 스킬

끝나지 않는 악몽 스킬
끝나지 않는 악몽 시전 모습

끝나지 않는 악몽 [마스터 레벨 : 30]

되살아나는 악몽을 강화시킵니다.
필요 스킬 : 되살아나는 악몽 20 레벨 이상
5차 스킬 '새어 나오는 악몽'을 익히기 위해 30 레벨 이상 필요

HP 85 소비, 440%의 데미지로 최대 6명의 적을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어비스 차지드라이버 시전 모습

어비스 차지드라이브 [마스터 레벨 : 30]

공격과 동시에 심연의 마력을 분출합니다. 공격 적중 시 어비스 스펠이 차지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걷잡을 수 없는 혼돈으로 변경됩니다.

HP 95, MP 65 소비
340%의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4번 공격, 심연의 마력은 410%의 데미지로 최대 8명의 적을 6번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어비스 스펠 : 스펠 불릿 사용 시 3초 동안 일정 간격으로 최대 8명의 적에게 70%의 데미지로 2번 공격하는 어비스 스펠 생성
어비스 버프 : 어비스 스펠 적중 시 60초 동안 데미지 2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방어율 무시 20% 증가

황홀한 구속 스킬
황홀한 구속 시전 모습

황홀한 구속 [마스터 레벨 : 30]

전방으로 돌진한 후 심연의 감옥을 구현하여 적을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구속합니다. 해당 적이 행동 불가 상태 동안 받은 데미지는 황홀한 구속이 종료될 때 적용됩니다. 스킬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고 정신력 고갈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황홀한 구속은 범위 내의 적 중 최대 HP가 가장 높은 적을 우선으로 공격하고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으며 다가오는 죽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공격을 받은 적은 9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 이상에 저항하여 황홀한 구속 및 다른 스킬로 인한 행동 불가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습니다.

HP 1,100 소비, 600%의 데미지로 1명의 적을 6번 공격, 대상은 10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 해당 공격으로 적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행동 불가 지속시간 최대 100% 증가
이후 9초 동안 일정 간격으로 최대 12명의 적에게 4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
스킬 종료 시 1,000%의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8번 추가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레프의 용사 스킬

레프의 용사 [마스터 레벨 : 30]

레프의 힘을 이끌어 냅니다. 메이플 용사, 시그너스 나이츠, 노바의 용사, 레프의 용사, 이계의 용사, 아니마의 용사, 륀느의 가호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MP 70 소비, 900초 동안 AP를 직접 투자한 모든 능력치 15% 증가

레프 용사의 의지 스킬

레프 용사의 의지 [마스터 레벨 : 5]

정신을 집중하여 상태 이상으로부터 벗어납니다. 사용 후 3초 동안 상태 이상 면역. 단, 일부 상태 이상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너클 엑스퍼트 스킬

너클 엑스퍼트 [마스터 레벨 : 30]

너클 숙련도와 공격력, 크리티컬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필요 스킬 : 너클 마스터리 10 레벨 이상

너클 숙련도 증가량 70%로 증가, 공격력 30, 크리티컬 데미지 30% 증가

어드밴스드 미스틱 아츠 스킬

어드밴스드 미스틱 아츠 [마스터 레벨 : 30]

수련을 통해 미스틱 아츠를 더욱 강화합니다.
필요 스킬 : 미스틱 아츠 트레이닝 20 레벨 이상

플레인 차지드라이브의 데미지 250%P, 플레인 스펠의 데미지 160%P, 스칼렛 차지드라이브와 불길의 데미지 170%P, 스칼렛 스펠의 데미지 40%P, 거스트 차지드라이브의 데미지 195%P, 거스트 스펠의 데미지 30%P 증가

어드밴스드 인스팅트 아츠 스킬

어드밴스드 인스팅트 아츠 [마스터 레벨 : 30]

스펙터의 힘을 일부 통제하게 됩니다.
필요 스킬 : 인스팅트 아츠 트레이닝 20 레벨 이상

지워지지 않는 상처의 데미지 180%P, 멈출 수 없는 충동과 멈출 수 없는 본능의 데미지 175%P, 다가오는 죽음의 데미지 115%P, 채워지지 않는 굶주림의 데미지 190%P, 심연의 공포의 데미지 890%P, 돌아오는 증오의 데미지 110%P 증가

융합 완성 스키리

융합 완성 [마스터 레벨 : 30]

스펙터의 힘과 융합이 완성되었습니다.

공격력 40, 크리티컬 확률 10%, 방어율 무시 3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증가
피격 데미지 20% 감소

전투 광란 스킬

전투 광란[마스터 레벨 : 10]

쉬지 않고 공격을 하면 신체 능력이 한계를 초월하여 향상됩니다.
추가로 최종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필요 스킬 : 끝나지 않는 악몽 1 레벨 이상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끝나지 않는 흉몽에서 다른 ㅅ킬을 연계로 사용했을 때 발동되며 최대 3단계까지 누적 가능, 지속시간 5초
단계에 비례해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끝나지 않는 흉몽의 스킬 연계 속도 증가
영구히 최종 데미지 20% 증가

 

아크 하이퍼 스킬

배틀 아츠-리인포스 스킬

배틀 아츠-리인포스

스펠 불릿, 다가오는 죽음, 돌아오는 증오를 제외한 1~4차 아크 공격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데미지 20% 증가

배틀 아츠-이그노어 가드 스킬

배틀 아츠-이그노어 가드

스펠 불릿, 다가오는 죽음, 돌아오는 증오를 제외한 1~4차 아크 공격 스킬의 방어율 무시 수치를 증가시킵니다.

방어율 무시 20% 증가

배틀 아츠-보스 킬러 스킬

배틀 아츠-보스 킬러

스펠 불릿, 다가오는 죽음, 돌아오는 증오를 제외한 1~4차 아크 공격 스킬의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20% 증가

멈출 수 없는 본능-엑스트라 무브 스킬

멈출 수 없는 본능-엑스트라 무브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 사용하는 멈출 수 없는 본능의 연속 사용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연속 사용 횟수 1회 증가

황홀한 구속-리인포스 스킬

황홀한 구속-리인포스

황홀한 구속의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데미지 60% 증가

기어 다니는 공포-쿨타임 리듀스 스킬

기어 다니는 공포-쿨타임 리듀스

기어 다니는 공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스펙터 잠식-엑스트라 힐링 스킬

스펙터 잠식-엑스트라 힐링

레프 상태에서 정신력이 회복되는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정신력 회복 속도 10% 증가

스펙터 잠식-인핸스 스킬

스펙터 잠식-인핸스

스펙터 잠식 상태일 때 어떠한 공격에도 밀리지 않게 됩니다.

잠식-어드밴스드 스킬

잠식-어드밴스드

레프 상태에서 스킬 사용 중 잠식 제어를 사용하면 정신력을 추가로 소모하여 해당 스킬을 취소하고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인 차지드라이브 사용 중 잠식 제어를 사용해 스킬을 취소했다면 전투 광란이 발동될 수 있습니다.

끝없는 고통 스킬
끝없는 고통 시전 모습

끝없는 고통

심연의 통로를 개방하여 전방을 짧은 시간 동안 난타한 후 심연의 파수꾼을 불러내 마무리 일격을 날립니다. 스킬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고 스킬 사용 도중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지만 정신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의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끝없는 고통은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고 심연의 파수꾼의 공격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일격에서 모든 스킬로 연계할 수 있고 연계로 사용한 스킬은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사용합니다. 단, 끝없는 고통에서 연계로 사용했더라도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방의 적 5명에게 키다운을 유지하여 최대 3초 동안 300%의 데미지로 3번 공격, 키다운 종료 혹은 최대 키다운 유지시간 경과 시 심연의 파수꾼 발동
심연의 파수꾼 : 100%의 데미지로 최대 12명의 적을 12번 공격하는 참격이 5번 발동하고 공격 적중 시 최대 HP의 20% 회복, 키다운 유지시간에 따라 해당 공격의 최종 데미지 최대 250%까지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레이스 오브 갓 스킬
레이스 오브 갓 시전 모습

레이스 오브 갓

레프 고대신의 힘을 빌려 강력한 힘을 얻습니다.

MP 100 소비, 60초 동안 데미지 10% 증가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파티원 중 레프 직업군에만 효과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 스킬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 시전 모습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

차지 스펠을 증폭시켜 차지 스펠 버프의 효과가 파티원에게 적용되고 자신에게는 효과가 2배가 됩니다.

MP 500 소비, 60초 동안 지속
차지 스펠 버프가 발동될 때 일정 범위 안의 파티원에게 적용, 차지 스펠의 지속시간은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의 남은 지속시간과 같음
자신에게는 차지 스펠 앰플리피케이션의 지속시간 동안 효과 2배로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아크 5차 스킬

근원의 기억 스킬
근원의 기억 시전 모습

근원의 기억

심연의 근원으로 이어진 통로를 열어 그곳을 통과했을 때의 기억을 되살립니다. 스킬 사용 시 스펙터 잠식 상태가 되고 스킬 사용 도중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지만 정신력이 고갈된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근원의 기억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다가오는 죽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전 즉시 심연의 근원과 연결되어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도 정신력이 30초 동안 소모되지 않음
심연의 통로가 열린 동안 일정 간격으로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6번 공격, 공격 중 무적
공격 종료 시 최대 15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폭발이 6번  발생
재사용 대기시간 200초

인피니티 스펠 스킬
인피니티 스펠 시전 모습

인피니티 스펠

생명력을 대가로 무한한 마력을 얻습니다.

최대 HP의 15% 소비
일정 시간 동안 지속
레프 상태 : 스펠이 차지될 때 플레인 스펠이 남은 최대 스펠 차지 제한만큼 차지
스펙터 잠식 상태 : 다가오는 죽음 발동 시 심연의 기운 2개 추가 생성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새어 나오는 악몽 스킬
새어 나오는 악몽 시전 모습

새어 나오는 악몽

전투에 집중한 사이 새어 나온 스펙터의 기운이 적들을 덮칩니다. 스펙터 잠식 상태에서는 새어 나오는 흉몽으로 강화됩니다.
공격 반사 상태의 적을 공격해도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필요 스킬 : 끝나지 않는 악몽 30 레벨 이상

끝나지 않는 악몽 사용 시 최대 10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9번 공격하는 스펙터의 기운 발동
재발동 대기시간 10초
플레인 차지드라이를 제외한 차지드라이브류 스킬 적중 시 재발동 대기시간 1초 감소, 스킬 당 1회만 적용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스킬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시전 모습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

심연의 깊은 곳과 연결된 통로를 뚫어 모든 것을 먹어 치우는 굶주린 짐승을 불러냅니다. 짐승은 통로가 열린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출현하며 스펙터의 힘을 사용하는 공격 스킬을 적중시키면 좀 더 빨리 출현시킬 수 있습니다. 영원히 굶주리는 짐승은 공격 무시 및 공격 반사 상태의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HP 500 소비, 사용 후 일정 시간 뒤 최대 12명의 적을 일정량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충격이 20번 발동
스펙터의 힘을 사용하는 공격 스킬 적중 시 0.6초 빠르게 공격 발생, 연타형 및 일부 스킬의 경우 30%만 적용
재사용 대기시간 : 120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