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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 M 필드 보스는 어떤 시스템일까?

by EDMBLACKBOX 2024. 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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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나도 에스파다M의 필드 보스에 대하여 알아보자.

그라나도 에스파다 M의 필드 보스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필드 보스 시스템은 특정 시간과 지역에서 강력한 몬스터, 즉 필드 보스가 등장하여 플레이어들과 전투를 벌이는 구조입니다.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여러 유저와 함께 사냥하는 맛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몬스터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지역 필드 보스 몬스터들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필드 보스의 특징과 등장 방식

-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 등장: 필드 보스는 미리 정해진 시간과 지역에 나타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정보를 게임 내의 몬스터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필드 보스는 강하다: 필드 보스는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에게 도전적인 전투를 제공합니다. 당연히 더 좋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보상 획득: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플레이어는 게임 내 화폐, 아이템, 경험치 등 다양한 보상을 받습니다. 보상이 지급되는 순서는 필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 기여도가 가장 높은 개척자가 우선입니다.

 

필드 보스 아이콘을 선택 후 힐 자이언트를 선택하면 등장 시간과 위치를 알려줍니다.

게임 내 필드 보스의 예시

1. 힐 자이언트: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힐 자이언트는 플레이어들에게 상당한 도전을 제공합니다. 위치와 등장 시간은 게임 내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보스 아이콘 옆에 보이는 느낌표 버튼을 클릭하면 힐자이언트의 숨겨진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새둥지머리 거인: 리볼도외 지역에서 등장하며, 플레이어들에게 또 다른 형태의 전투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발란셰와 폴룩스: 코임브라 지역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로, 다양한 스킬과 공격 패턴으로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4. 마이티 빅토르: 오슈 전반부 지역에서 등장하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필드 보스 중 하나입니다.

 

필드 보스 사냥 영상 바로 보기 ↓

 

그라나도 에스파다M 공식카페 : 네이버 카페

그라나도 에스파다M 공식카페입니다.

cafe.naver.com

 

그라나도 에스파다 M 필드 보스 전투의 중요성

1. 기여도 시스템: 필드 보스와의 전투에서는 플레이어의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공헌하는 플레이어는 더 큰 보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커뮤니티 형성: 필드 보스 전투는 플레이어들이 협력하고 경쟁하는 과정에서 커뮤니티(당: 길드)가 형성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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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반응과 개발자 PD와의 소통

1. 스탠스와 스킬 시스템: 게임 내에서 스탠스 추가 가능성이 언급되었으며, 캐릭터별로 다양한 스탠스를 배울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졌습니다. 사용자는 기대를 표하며, 특정 스탠스의 추가를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2. 타격감과 시각 효과: 게임의 타격감이 부족하다는 의견에 대해, 개발자는 실제 플레이 시 다를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3. 공격 속도(공속) 상한: 모바일에서도 캐릭터별로 기본 애니메이션 타수가 다르고 공속 상한이 존재한다고 밝혔습니다.

4. 물약 자동 사용과 버프 아이템: 물약은 설정값 이하로 떨어질 때 자동으로 사용되며, 버프 아이템으로는 음식과 아르모니아 가호가 있으며 속도 증가 아이템 추가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5. 필드보스 드랍템 분배: 가장 높은 딜량을 낸 파티나 개인에게 높은 확률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여도가 계산됩니다. 기여도가 낮은 플레이어도 획득 확률이 존재합니다.

6. 게임 내 과금 및 업데이트 정책: 개발자는 캐릭터 능력치 인플레를 억제하려고 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건의사항에 대해 적절한 것을 찾는 것이 자신의 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7. PC 클라이언트 개발 상황: PC 클라이언트를 오픈 초기에 선보이지 못하는 점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내부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 조금 기다려 달라고 답변했습니다.

8. 게임의 그래픽과 조작성: 사용자는 게임의 그래픽 해상도와 조작성에 대해 우려를 표현했으며, 개발자는 직접 플레이하면 나을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9. 필드보스 통제와 막피 개념: 필드 보스를 통제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 개발자는 소수 당이 필드 보스를 모두 통제하기는 힘들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막피 개념에 대한 혼선이 있었으나, 결국 막피 개념이 없다는 말이 아니라고 정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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