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초음파식기세척기 TG-PLUS1 사용 후기, 리뷰 분석

by EDMBLACKBOX 2023. 10. 21.
반응형

초음파세척기 택배 박스

초음파 세척기 택배 박스 도착

카스 초음파 세척기가 도착했습니다. 묵직하게 보이는 게 아주 물건처럼 보이네요.

 

카스 초음파 세척기 TG-PLUS 1 제품 구성

TG-PLUS 1 제품 구성

제품은 초음파 세척기(안에는 커넥터와 수조 바구니)와 야채 누르미(그릇), 초음파 세척기 가이드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알찬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초음파 야채·과일세척기 가이드북

사용법이 적힌 설명서에는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제품 청소 혹은 보관 방법, 사용 방법과 함께 제품 특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책자 형식으로 된 가이드북에서는 각종 야채 곡물, 과일, 수산물, 안경 등의 세척 시간을 알려줍니다.

더보기

TG-PLUS 1 세척 시간

 

[야채]

상추 - 3분, 300g(1/2 봉지)

깻잎 - 3분, 2단(이상 세척 가능)

시금치 - 3분, 270g(1/2 봉지)

카이피라 - 3분, 320g(1/2 봉지)

브로콜리 - 3분, 700g(2개)

쪽파 - 3분, 22g(2/3 봉지)

느타리버섯 - 3분, 170g(이상 세척 가능)

콩나물 - 3분, 220g(이상 세척 가능)

고추 - 3분, 200g(이상 세척 가능)

당근 - 3분, 750g(3개)

피망 - 3분, 580g(3개)

토마토 - 3분, 600g(이상 세척 가능)

 

[곡물]

쌀세척 - 5분(4인분 가능)

콩 - 5분

단호박 - 5분

 

[과일]

자두 - 5분, 500g (이상 세척 가능)

포도 - 5분, 900g

사과 - 5분, 860g(4알)

 

[수산/육류]

새우 - 8분, 500g(이상 세척 가능)

조개 - 8분, 600g(이상 세척 가능)

생선 - 8분, 700g(이상 세척 가능)

손질된 생닭 - 8분, 1.2kg

 

[안경/귀금속/식기세척]

안경 - 1분

귀금속 - 8분

식기 - 8분

 

카스 초음파 세척기 전면, 측면 모습

카스 초음파 세척기 제품 모습

제품은 상당히 심플하고 밝은 느낌의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안경점에서 보이는 초음파 세척기와는 다르게 가정용 느낌을 강하게 주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러 가전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쉬운 사용법이 아닐까요?

 

초음파 세척기에 과일(사과)을 넣는 모습

초음파 세척기 사용 방법 정리

1. 기계 설정 및 재료 준비

테이블 위에 기계를 정리하고 뚜껑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세척하고 싶은 재료를 수조에 넣습니다. 물도 적절히 넣어 "MIN"과 "MAX" 표시 사이의 수위를 유지해 줍니다.

 

과일을 넣고 커넥터를 연결한 모습

2. 전원 연결 및 대기모드 설정

전원 코드의 AC 커넥터 부분을 기계 뒤쪽에 있는 AC 소켓에 잘 연결합니다. 연결하면 디스플레이와 표시등이 활성화되고, 1초 후에는 자동으로 대기 상태가 됩니다.

 

깜빡하고 뚜껑을 안 닫았네요 뚜껑도 닫아줍니다.

3. 기능 선택 및 작동 시작

세척하려는 물건에 따라(안경, 야채, 과일·곡물, 생선·식기 등) 알맞은 기능을 선택합니다. 그다음에는 "전원" 버튼을 누르세요. 빨간색 표시등이 빛나면서 카운트다운 시간이 디스플레이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초음파 소리가 멈추고 "00:00"이라는 시간 표시가 나타납니다. 중간에 작업을 멈추고 싶다면 "전원" 버튼을 다시 한번 눌러줍니다.

 

4. 바스켓 활용 권장

세척할 재료 중에서 건져내기 어려운 것들이 있다면 바스켓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하실 재료와 상황에 따라 바스켓 사용 여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바스켓은 세척 효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네요.

 

세척을 끝낸 과일님

5. 세척 후 헹구기

세척이 끝난 재료는 깨끗한 물로 잘 헹궈서 드시면 됩니다. 초음파로 구석구석 씻겨줘서 그런지 더 상큼하고 맛있네요.

 

초음파 세척 후 기기 안을 살펴보니 씻겨진 먼지 같은 것들이 둥둥 떠다니네요. 안경점이나 보석점, 치과, 미용실 등에서 초음파 세척기를 보기 좋으라고 괜히 비치해 두는 것이 아니었군요...

 

안경도 세척해봤습니다

안경 초음파 세척

궁금해서 안경도 세척해 봤습니다. 안경을 바구니에 넣고 제일 왼쪽에 있는 안경(1분) 버튼을 눌러서 세척을 해봤습니다. 1분이 지나고 꺼내서 보니 안경도 역시 말끔하게 잘 청소해 주더군요.

 

초음파 세척기 총평

사실, 초음파 세척기에 대한 기대치는 그렇게 높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카스 TG-PLUS1을 사용한 후, 그 생각은 완전히 바뀌었어요. 제품의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되었고, 실제로 사용해 보니 안경점에서 봤던 것과는 확연히 다르게 가정용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다양한 재료의 세척 시간과 방법이 잘 정리된 가이드북 덕분에 어떤 것이든 손쉽게 깨끗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안경 세척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단 1분 만에 빛나는 안경을 되찾을 수 있다니, 이건 정말 신세계 아닌가요...?

 

세척 후의 깨끗하고 상큼한 느낌은 그 어떤 전통적인 세척 방법으로는 느낄 수 없는 경험입니다. 초음파 세척기를 통해 씻겨진 먼지와 불순물을 볼 때마다, 왜 이 제품을 더 일찍 알지 못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안경점, 보석점에서의 초음파 세척이 가정에서도 가능하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카스 TG-PLUS1'은 단순히 세척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우리 생활에 더 나은 품질을 가져다주는 기적과도 같은 아이템입니다. 과일과 안경을 세척한 뒤, 눈에 훤히 보이는 먼지와 미세먼지를 바라보며 미소를 짓게 됩니다. 카스 TG-PLUS1, 간단하게 말해서 '가정의 혁명'이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초음파 세척기 바로 구매하기

 

항목 내용
제품명 카스 초음파 세척기 TG-PLUS 1
제품 구성 초음파 세척기(커넥터, 수조 바구니 포함), 야채 누르미(그릇), 가이드북
특징 및 사용법 심플한 디자인, 사용자 친화적인 UI, 다양한 물건 및 음식 세척 가이드 제공
인상 깊었던 세척 품목 안경 세척 (1분만에 깨끗하게!)
총평 가정에서도 프로페셔널한 세척 경험 제공. '가정의 혁명'과 같은 제품.

 

카스 초음파 세척기 TG-PLUS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