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게임

라그나로그M 직업추천(각자의 장단점이 있다.)

by EDMBLACKBOX 2021. 5. 14.
반응형

라그나로크M 다양한 직업들

어제(2021년 5월 13일) 밤늦게 '뭐 할만한 모바일 게임이 없나'하면서 플레이스토어를 뒤적거리던 도중 재밌는 게임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픽은 아기자기한 게 귀여움과 아늑한 느낌을 주고 또 게임 시스템은 얼마나 다양하고 흥미롭던지... 아무튼 정말 재밌는 게임을 찾았습니다. 또한 다양한 성장 시스템과 도감, 일지 시스템으로 제2의 인생을 사는 것처럼 설계한 게임, 바로 라그나로크 M입니다.(화려한 스킬은 없는 듯?) 얼마 해보진 않았지만 라그나로크 M에 재미가 들렸기 때문에 라그나로크 M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직업 정보는 인터넷 검색 참조하여 포스팅)

 

 

[궁수]
타 직업에 비해 금공훈 사용량이 적고 3차 전직 이후 초월만 한다면 빠른 사냥 속도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라그나로크 M 초급자 직업으로써 최고의 추천 직업입니다. 상인이라는 직업도 무, 소과금이 키우기에 좋지만 어느 정도 금공훈이 필요하고 초기 자본이 없을 경우 중반 레벨까지 키우는데 조금 힘들기 때문에 궁수를 더 추천한다고 하네요. 또한 궁수의 원거리 공격은 어느 게임에서나 인기 있기 때문에 멀리서 적을 공략하는 것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상인]
상인을 추천하는 두 가지 이유. 첫째, 라그나로크 M 게임은 하면 할수록 재료값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잡템을 파는 것보다 본인이 직접 사냥해서 얻는 돈이 더 가치 있다는 뜻입니다. 상인은 성장과 사냥을 함께 이룰 수 있는 유일한 직업입니다. 둘째, 다른 사람들은 몬스터를 사냥할 때 한 마리씩 잡을 때 상인은 혼자 3, 4마리씩 잡는 광역 사냥이 가능하므로 남들보다 더 빠르게 몬스터를 잡고 더 많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법사]
법사 직업군은 쫄캐릭 없이도 게임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장비 값 등 돈이 많이 드는 캐릭터인 것은 분명하지만 키워놓게 되면 어떤 콘텐츠든 전부 플레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법사 직업군을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무과금보단 과금을 하면서 플레이하면 즐겁게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복사]

복사 직업군은 다양한 버프 스킬을 이용해 캐릭터를 보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지원'에 속하는 직업들이 있고 보통 '힐러'라고도 부릅니다. 체력을 보충하는 스킬, 능력치 증가 스킬 등 전투적인 소드맨, 궁수보다는 서포터 역할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직업입니다.

[도적]

라그나로크 M에서 도둑은 근접 공격 클래스로 활약합니다. 이름과 외형에서 느껴지는 인상처럼, 민첩하고 은밀한 전투가 도둑의 장점이다. 압도적인 공격 횟수와 크리티컬, 회피로 적을 제압하는 도둑 계열은 남다른 손맛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하이딩을 통해 적진에 숨어들어 후방 지원 캐릭터들을 암살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돈이 많이 들어가는 직업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소과금은 필수로 보는 직업입니다.

 

[소드맨]

검사는 검과 창을 사용하는 근접 물리 공격수입니다. 일반적인 MMORPG의 '검사' 직업군의 특성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 기본 스펙상 높은 HP를 가지고 있고, 다양한 방어 계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차 전직으로 '나이트'나 '크루세이더'가 될 수 있는데, 두 직업군 모두 '페코페코'에 탑승할 수 있어 이동 속도가 빠릅니다. 단일 공격이나 광역 공격 능력도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공수 모두 겸비한 안정적인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